‘용인 동부권’ 경부축 신 주거벨트로 뜬다

  • Array
  • 입력 2011년 9월 1일 11시 46분


코멘트
포곡 삼성쉐르빌 등 새 아파트 분양 눈여겨봐야

용인 포곡 등 경부축 동부권이 수도권 남부의 신 주거벨트로 떠오르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용인 포곡면 등 경부축 동부권은 접근성이 떨어져 ‘무늬만’ 수도권이라는 지적을 받았다. 하지만 요즘엔 얘기가 달라졌다. 대형 교통호재가 줄을 이으면서 서울 접근성이 크게 좋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서부권의 위세에 위축돼 있던 용인 동부권이 경부축의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저평가 됐던 경부축 동부권 집값도 상승세로 돌아선 것도 이런 연유다. 이미 새 아파트를 분양 중인 삼성중공업 등 대기업들이 이곳에서 분양을 추진 중인 것도 마찬가지 이유에서다. 경부축 동부권을 수도권 남부의 신 주거벨트로 떠오르게 하고 있는 핵심 개발들을 살펴본다.

줄 잇는 교통호재 ‘청신호’


경부축 동부권을 서울 생활권으로 떠오르는 데는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 계획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제2경부고속도로는 총 128.8㎞의 6차선도로로, 서하남~용인~안성~천안~세종시를 연결할 예정이다.
서하남~용인 구간이 완성되면 남사면을 비롯해 백암면 등 용인 동부권이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경부축 동부권의 교통정체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새로운 도로축을 중심으로 택지개발지구, 산업단지, 물류단지, 관광휴양단지가 건설될 가능성이 크다.
제2경부고속도로와 함께 착공을 추진 중인 제2외곽순환도로 일부 구간인 동탄~용인 구간도 용인시 일대 등 경부축 동남권의 교통을 크게 개선시킬 것으로 보인다.
용인시 처인구를 가로지르는 57번 국도 연장 사업과 이미 완공돼 수원~광주를 잇고 있는 43번 국도도 경부축 동부권을 서울 밑으로 바짝 들어서게 하고 있다.



대형개발호재도 많아


국내 최대 관광지중 하나인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일대가 향후 숙박·문화교육·휴양스포츠 시설 등이 어우러진 복합레저 종합 관광단지로 탈바꿈한다. 경기도는 용인시 포곡읍 전대리와 유운리 일대 에버랜드와 인근 지역 등 650만㎡를 ‘관광단지’로 지정, 가족형 숙박시설, 모터파크시설, 문화교육시설, 복합상업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용인시의 대규모 개발의 물꼬를 튼 것은 그 동안 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묶여 사실상 개발이 어려웠던 경기 용인시 3군 사령부와 55사단 인근 약 100만㎡ 이상에 개발행위가 가능하게 되면서부터다. 용인시는 군사시설 보호구역의 통제보호구역과 제한보호구역으로 지정돼 건축이 제한된 3군사령부 주변 처인구 유방동과 역북동 일원, G-501기지와 55사단 주변 포곡읍 둔전리와 전대리 일원을 협의·위탁구역으로 완화했다. 이로써 이 지역은 건축물과 공작물의 신·증축이 가능해졌다.

포곡 삼성쉐르빌 새 아파트 관심 커

각종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는 용인 동부권에서 관심을 아파트가 있다. 바로 삼성중공업이 용인 처인구 포곡읍 경전철 둔전역 개통 예정지 인근에 분양 중인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이 그 주인공이다.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은 지하 2층~지상17층 8개동 규모다. 이곳에는 전용면적 ▷84m² 313가구 ▷115m² 154가구 ▷153m² 1가구 ▷154m² 1가구 총 469가구가 채워진다.
이 단지는 자연형 하천 정화사업이 진행 중인 경안천과 에버랜드를 곁에 두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교육 여건도 좋다. 단지 주변에 둔전제일초, 포곡초·중·고, 용인외고, 다수의 대학교가 있어 용인시에서 명문 학군으로 평가 받는다. 단지 인근에는 개통 준비 중인 용인 경전철이 지나고 이 경전철을 이용하면 분당선 연장선 환승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명품 손색없는 단지 설계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은 일반 아파트보다 높은 2.35m의 천정으로 실내가 훨씬 더 넓어 보이도록 했다. 아파트 내부는 세련된 인테리어가 도입된다. 현관에는 대리석 디딤판이 설치되고, 침실은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온돌마루로 시공해 ‘웰빙 공간’으로 꾸며진다. 내부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산책로와 숲속놀이터가 조성된다. 특히 선큰가든 식으로 지어질 커뮤니티공간에는 헬스장, 에어로빅·요가실, 휴게실, 주민카페, 장남감놀이터, 아동서고 등이 들어선다. 아파트는 최첨단 디지털 주거시스템이 망라된다. 입주는 2012년 9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566-001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