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밝힌 마린보이 박태환의 비밀무기는?

  • 입력 2011년 7월 12일 15시 55분




평창의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을 통해 우리나라는 스포츠 강국임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대한민국은 하계올림픽, 동계올림픽, 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치에 성공한 세계 6번째의 스포츠 그랜드슬램 국가다.

그만큼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는 많다. 오는 16일부터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하는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도 그 중 한 명이다. 박태환은 남자 자유형 100m, 200m, 400m에 출전해 금메달에 도전한다.

그렇다면 박태환 선수가 폭발적인 에너지를 낼 수 있는 근원은 무엇일까? 삼성생명이 선보인 온라인 CF ‘박태환의 비밀무기’편을 보면 정답을 알 수 있다.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특별 기획된 이번 광고는 수영선수 박태환을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한 점이 돋보인다. 이와 함께 탄탄한 스토리와 흥미로운 구성, 완성도 높은 표현기법이 뒷받침 돼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내용은 박태환 선수가 자신만의 비밀무기를 통해 세계신기록을 갱신하며 금메달을 획득하게 된다는 것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이처럼 영상의 입소문 효과를 염두한 온라인 CF지만 브랜딩 광고로써의 역할도 충분히 하고 있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당신도 미래를 위한 비밀무기가 있습니까?>는 카피는 ‘박태환이 자신만의 비밀무기 덕에 금메달을 딴 것처럼, 당신도 비밀무기가 있어야 한다’ 라는 내용으로 이어져, 삼성생명의 다양한 종합금융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자연스럽게 환기시킨다.

유명 스타의 비쥬얼을 강조 한 것이 아니라, 고객이 공감하는 사회적 이슈를 파악하고 스타의 이야기를 재구성 한 크리에이티브한 삼성생명의 온라인 CF. 광고 내용처럼 박태환 선수가 상하이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제패하도록 함께 응원해보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