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태 기부천사 예약! “로또1등 되면 반 이상 기부할 것”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1일 14시 34분


로또에 당첨되면 당첨금으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한 로또 정보 업체의 올 초 전국 네티즌 성인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로또 당첨금을 어디에 쓸 것인가에 대한 물음에 응답자 중 44.7% 가 “주택 등 부동산 구입”을 꼽은 것으로 알려졌다. 2위로는 “예금, 주식 등 재테크”가 26.7%의 응답률을 보였으며, “부모님 등 가족 원조”(12%), “대출금 상환”(8.7%), “사업자금 활용”(6%)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가 내 집 마련, 부동산 구입 등을 생각하는데 비해 개그맨 오정태는 “로또에 당첨 되면 반 이상은 기부 할 것” 이라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로또리치가 진행한 황금돼지 이벤트인 ‘소원 이벤트’에 참여한 오정태는 “로또 1등 당첨. 아~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네요”라며 “후배 개그맨들이 마음 놓고 아이디어 회의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또 어려운 이웃과 기쁨을 나누기 위해 당첨금의 반 이상은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오정태는 “사실 개그맨들이 재능에 비해 설 수 있는 무대나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개그에 대한 꿈도 펼치지 못한 채 사라져 가는 후배들을 볼 때 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며 “나도 어려울 때 선배들의 많은 도움을 받은 만큼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는 선배 개그맨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이쁜 마음을 가지셨으니 좋은 결과 반드시 있을 겁니다.”, “항상 지친 분들에게 웃음이라는 큰 힘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그맨으로도 대박 나시길”, “계속 열심히 활동하시는 모습 기대한다” 며 오정태를 응원했다.

이벤트를 주최한 로또리치 측은 “오정태씨가 평소 결손 가정 어린이들을 위해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해왔다고 알고 있다”며 “이벤트에 당첨된 금돼지도 자선단체를 통해 기부할 계획이라는 말을 전해 듣고는 오정태씨에게 금돼지를 하나 더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편, 오정태가 참여한 이벤트는 로또 정보 업체 로또리치에서 격주로 진행되는 베스트 당첨 기원 이벤트로 로또리치에서 받은 번호로 산 로또 사진과 함께 소원을 남기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글에 대해 금돼지 또는 현금 3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