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자이 위시티, 명문학군 아파트로 주목

  • Array
  • 입력 2011년 6월 22일 15시 13분


코멘트

입주 물량 급감으로 희소성 높아 ‘집값 상승’명문 학군 ‘투자 + 거주’ 두마리 토끼 노려

전세금이 급등하면서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에 매수세가 반영되고 있는 가운데 입주 물량이 급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업계에 따르면 2009년 이후 분양 물량 감소로 2011년~2012년에는 20년 만에 최저수준 이하로 입주가 급감할 예정이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20년간 연평균 입주 약34만가구, 2010년 약29만가구, 2011년 약18만가구, 2012년 약11만가구로 입주물량이 감소한다.

이에 따라 전세대란 이후 입주 급감에 따른 집값 상승도 예견되고 있다.

일산 자이 위시티 분양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아파트 계약 문의가 상당히 늘었다. 주로 전세금 상승 탓에 차라리 내집마련을 하겠다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최근 명문학군 아파트로 주목받는 일산 자이 위시티는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로 조경이 뛰어나고 학군도 좋아 부쩍 분양 문의가 늘었다.

GS건설 ‘일산자이 위시티’는 지하2층~지상30층 43개동, 총 4,683가구 규모로 교통 및 편의시설 이용도 뛰어나다. 일산I.C, 고양I.C가 가깝고, 제2자유로와 경의선 복선전철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경의선 백마역, 풍산역과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도 가깝다.

특히 GTX 개발 계획 확정, 경의선 복선전철 파주 문산역~서울 상암DMC역 구간 개통으로 ‘서울~일산’ 30분 시대를 열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고양IC와 파주~서울을 잇는 310번 도로, 자유로 일산IC 등이 인접해 있어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서울 접근성(승용차로 30분대)이 탁월하다. 광역버스 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동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등이 위치해 있으며, 원마운트몰, 일산 아람누리 아트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고양시청, 킨텍스, 한류우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일산 자이 위시티가 들어선 1,2,4블록에는 ‘물’, ‘숲’, ‘들’을 주제로 다양한 테마 정원이 조성돼 있으며, 수령 100년 이상의 적송 1500그루를 포함해 명품 소나무 2300그루가 단지 곳곳에 심어졌다. 1단지에 들어서면 레벨차가 나는 단지의 지형적 특징을 살린 조각분수원, 자갈정원, 썬베드 등을 볼 수 있다. 2단지는 기암괴석과 분재형 수목, 폭포 등으로 연출된 석산인 ‘천선대’를 조성했다. 또한 208동과 209동 사이에 조성된 ‘어반 정글’은 큐브 모양에 구멍이 뚫린 대형 조형 파고라로 입주민들이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조성됐다.

또한 원중초, 양일초, 양일중, 세원고, 고양국제고 등이 가까워 ‘명문 학군’ 아파트로 꼽히고 있다. 고양국제고는 서울,부산,인천,청심,화성 국제고에 이어 여섯 번째 건립되는 것으로 수도권 강북 내 유일한 국제고등학교다. 또한 저현고등학교는 자율형 국립고로 선정됐다. 한편, 인근에 동국대 의생명과학 캠퍼스도 위치해 있어 위시티는 일산지역 교육 8학군으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부동산전문가들은 “내집마련이나 갈아타기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집값 바닥으로 점쳐지는 올해를 노리는 것도 기회”라고 말한다.

분양문의 1577-959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