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신도시 이지더원’에서 차별화 된 교육 프리미엄을 누두 모려라

  • Array
  • 입력 2011년 3월 11일 11시 46분


부산, 대형 홍수 속 빛나는 중소형 어디?

- 분양 호조에 힘입어 부산에서 중대형 잇따라 분양...중소형 희소
- 정관 이지더원 2차 등 중소형 위주로 교육특화 아파트 선보여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화제가 되는 지역으로 부산을 가장 먼저 꼽을 수 있다. 작년 집값 상승 1~10위의 대부분을 부산, 경남권이 차지한데 이어, 올해 부산에서 분양된 아파트 두 곳이 연달아 성공을 거둔 것.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그동안 공급이 부족했던 대형평형 아파트들이 잇달아 분양될 것으로 보여, 올해는 중소형이 상대적으로 희소성을 띨 전망이다.

▲ 정관신도시 ‘EG the1 2차’ 756가구 등 주요 중소형 아파트 3월11일 분양

부산 정관신도시에서 EG개발㈜이 ‘이지더원 2차’를 분양한다. 정관신도시 EG the1 1차 978세대 100% 분양완료에 이은 앵콜 분양으로 지하2층~지상 20층 8개동 규모에, 가장 선호되는 면적인 전용 59㎡, 84㎡의 중소형 756가구로 구성되었다. 단지가 모두 남향 배치되었으며, 단지 내에 500평에 달하는 교육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눈길을 끌 전망이다.

교육 커뮤니티 시설은 건강, 문화, 실버, 종합교육 등 7가지 테마로 다양한 공간이 구성돼, 입주자와 자녀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특히 개인 공부방을 제공해, 학습지 방문교육이나 개인과외 등을 집에서 받을 경우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소규모 스터디룸과 남/녀로 나누어진 독서실 및 문고의 공간이 제공되고, 미술 실습실과 악기 레슨실 등도 조성돼 방안에서 소음때문에 할 수 없었던 악기연습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지더원 2차’가 분양되는 정관신도시는 부산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기장군 정관면 일대 415만여㎡ 면적에 총 2만8,000여가구를 수용하게 된다. 부산~울산 고속도로 개통과 정관~석대간 고속화도로가 개통돼 교통여건도 좋아졌고, 인근에 정관산업단지와 장안산업단지 등이 조성돼 자족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난 2006년부터 분양에 들어갔으며, 올해 5,613가구가 신규분양을 앞두고 있어 주목되는 지역이다. 인근에 원자력의학원, 신세계 첼시 아울렛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문의 : 051-728-600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