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이 자랑스러운 우리, UCC로 말해요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12일 13시 00분


최근 병무청이 병역의무 이행을 명예롭고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UCC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11월 6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UCC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제는 자랑스러운 병역이행 및 병역면탈 근절 등 병역이행을 소재로 한 무엇이든 가능하다.

최근 군 생활의 복지부문이 증대되면서 현역 장병들의 군 생활이 한층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청소년 및 청년들의 군에 대한 시선은 싸늘하기만 하다. 젊은 시절을 군대에서 아깝게 보내야 한다는 생각과, 군 복무가 반드시 필요한가에 대한 의구심이 겹쳐 어떻게든 군대를 면제받을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젊은이들도 있다.

병무청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병역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동시에 병역을 당당하게 이행하고 있는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일반 국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UCC공모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군에 간 연인에게 전하는 곰신들의 영상편지’와 ‘추억의 군생활 사진’ 및 ‘패러디 포스터’ 등 참신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병무청은 UCC 심사를 통해 대상 1명과 최우수상 3명 등 총 14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총 1천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는 인터넷 이벤트 사이트(http://mmaevent.net)와 병무청 홈페이지, 병무청 기관블로그 청춘 예찬(http://blog.daum.net/mma9090)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가능하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