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한별]미국투자이민 "NYCRC 뉴욕시 3차 프로그램"- 미국 영주권, 미국 비자

  • Array
  • 입력 2010년 10월 26일 09시 30분


글로벌시대에 세계무대로 진출하여 목표한 꿈을 이루고, 수준 높은 자녀교육과 편안한 삶의 질을 추구하기 위하여, 또는 해외부동산이나 사업에 투자하여 새로운 기회를 찾기 원하는 한국인들이 많이 있다.

특히 자녀들을 미국에 유학시키고 있는 자산가들은 최근의 미국 달러화 하락 추세와 해외부동산 시장 회복 기대감에 힘입어, 50만불을 미국에 투자하고 전 가족이 미국 영주권을 단기간에 취득하는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에 폭발적인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미연방 이민국의 통계에 의하면 지역센터 (Regional Center) 프로그램을 통하여 작년에 미국영주권을 취득한 한국인이 689명이었고, 금년에는 이를 훌쩍 뛰어넘을 기세라고 한다.

- 대형로펌이 미국투자이민 직접 진행

과거 이주공사나 컨설팅회사들이 주로 담당하던 한국 이민시장에 “고품격 명품 투자이민”을 기치로 대형 로펌이 본격적으로 나서게 되었다. 큰 금액을 오랫동안 투자해야 하는 자산가 ·전문인, VIP의 많은 분들이 대형 로펌이 제공하는 신뢰와 안정성, 전문성을 강하게 요청하기 때문이다.

법무법인 한별 (www.hanbl.co.kr)은 34명의 국내외 변호사들과 10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종합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로펌으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하고 있다. 투자이민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4명의 미국변호사들을 주축으로 한 미국투자이민팀을 로펌 내에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뉴욕정부가 주도하는 안전한 공공사업 투자이민 프로그램

미국투자이민 선택시 가장 중요한 두가지 요소는 영주권의 확실한 취득과 투자금의 안전한 반환일 것이다. 1차와 2차 프로그램을 수개월내 성공적으로 마감한 뉴욕시 리저널센터(NYCRC)는, 뉴욕주와 뉴욕시 정부와 손잡고 브루클린에 종합경기장을 건설하는 대형 공공사업 프로젝트인 뉴욕시 3차 미 NBA NETS 종합경기장 건설 프로그램을 10월부터 론칭 하였다.

정부 주도로 전체자금의 83%가 이미 투입되었고, 2012년 NBA 시즌 개막 스케쥴에 따라 공사완공이 확실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기존 어느 투자이민 프로그램보다 우수하고 안전한 영주권 취득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뉴욕시 리저널 프로젝트는 미국 연방 이민국에 의하여 획기적으로 사전승인(Pre-Approval)을 받았다. 사전승인 조치는 3차 프로젝트가 고용창출 방법을 포함한 전체 프로젝트의 세부내용에 있어 EB-5로 적합하고 안전하다고 이미 인정된 것으로서, 수속기간의 단축은 물론 영주권 획득의 보장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2010년 10월 1일 기준 미국에서 등록된 전체 116개의 Regional Center중 미국 이민국에 의하여 최초로 사전 승인(Preapproval)된 대규모 프로젝트 이다.

- 전문가들에 의한 프로젝트 현장조사 실시

특히, 법무법인 한별의 미국투자이민팀은 뉴욕시 리저널센터(NYCRC) 본부를 직접 방문하고, 기존 프로젝트 현장을 포함하여 뉴욕시 3차 프로젝트의 세밀한 현장조사와 관계자 면담조사를 1주일간 실시하였다. 고객을 위한 최상의 투자이민 프로그램만을 선별하고 추천하기 위한 법무법인 한별의 노력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라 하겠다.

이번 뉴욕시 리저널센터 3차 프로젝트는 충분한 현장 실사와 세밀한 자료검토 후, 기존의 어떤 50만불 투자이민 프로그램보다 우수하고 안전하다는 확신을 갖게 되어 법무법인 한별의 미국 투자이민팀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 자세한 내용을 알기 원하시는 분들은 법무법인 한별 (전화 566-2800, www.hanbl.co.kr)(담당 : 미국투자이민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현지에서 투자이민 프로그램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김용국 미국변호사와 김이식 미국변호사가 직접 친절하게 무료상담을 해 드립니다.

[법률자문 인터뷰]
법무법인 한별, 미국투자이민팀 김이식 변호사, 김용국 변호사 (참고 : www.hanbl.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