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 도래! 수익형부동산에 '부동자금' 몰린다. ‘에코프리미엄 아울렛’

  • Array
  • 입력 2010년 10월 22일 12시 51분


■ 안정적인 임대 수익 가능해 불황기에도 유망. 노후대비, 제2창업 가능한 수익형 투자 인기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불황기에도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 시장 침체가 이어지면서 아파트 시장 보다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옮겨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아파트 시세가 주춤하자 대체 상품으로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 오피스텔, 상가 등이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상가는 실수요 목적 뿐만 아니라 투자 목적으로도 안정적이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매달 일정한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고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서다. 수익형 부동산 상품 투자시에는 수익성과 안정성을 함께 갖춘 상가가 유망하다. 실제로 공격적인 투자자들은 이미 이러한 상가로 눈을 돌리고 있다.

■ 수도권 동북부- 그린벨트, 토지거래허가 해제 등 각종 개발호재, 교통망, 신도시, 산업단지 조성 등 투자열기 ‘활활’

2020년 수도권의 모습은 크게 달라질 전망이다. 지금까지 경부축 중심이었던 개발이 동북부축과 서남부축으로 변경되기 때문이다. 의정부, 남양주, 구리, 포천이 동북부축, 광명, 화성, 시흥, 안산, 부천이 서남부축이다. 경기도가 2020년까지 해제할 수 있는 그린벨트를 배분하면서 동북부권역과 서남부권역에 가장 많이 할당한 것도 이 때문이다.

그린벨트를 풀어 필요한 도시기능을 배치하겠다는 것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에 해제되는 경기도 일대 그린벨트는 대부분 물류, 산업단지 등을 개발하는 데 쓰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해 수도권 동북부 지역은 현재 투자열기가 고조되고 있으며, 저금리시대의 수익형 부동산, 특히 상가에 대한 투자도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 선임대 후분양, 확실한 임대수익 보장!

현재 성업 중인 브랜드 매장들로 계약 후 등기 받는 즉시 임대수익 발생 = 선임대 후분양으로 계약 후 등기 받는 즉시 수익이 발생하는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천호동~의정부시~포천시를 연결하는 주요 국도인 43번 국도변 아울렛거리의 핵심위치에 자리한 「에코프리미엄 아울렛」이 그 주인공인데, 이곳은 인근 유명 골프장들과 베어스타운 및 주변 유명 관광지를 찾는 유동인구가 많아 평일 및 주말을 가리지 않고 교통량이 많기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의정부시와 포천시, 양주시 및 별내신도시, 고읍지구, 회천지구 등 주변 대단지가 인근에 위치하여 수요가 넘치는 곳으로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와의 접근성도 뛰어나 365일 풍부한 유동인구로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에코프리미엄 아울렛」에는 노스페이스, 레노마골프 등 유명 스포츠웨어 브랜드 및 아놀드바시니, XIX, 린라인, 바쏘 등 유명 포멀웨어 브랜드와 기타 버커루진, 앤듀, 트리시, 필라키즈 등의 캐쥬얼웨어 브랜드가 입점하여 성업 중으로 계약 후 등기 받는 즉시 확실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상품이다.

그밖에도「에코프리미엄 아울렛」은 확실한 임대수익을 보장하여 지금과 같은 저금리시대에 가장 안정적인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곳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 문의 : 031-543-2588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