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행복해요”…커뮤니티 아파트가 뜬다

  • Array
  • 입력 2010년 5월 30일 13시 52분


코멘트

최근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차별화, 고급화, 다양화
그들만의 커뮤니티 형성으로 입주 후 집값에 영향

최근에 지어지는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이 진화를 거듭해 차별화, 고급화, 다양화 되고 있다. 경기 침체 속에 분양시장 양극화가 뚜렷해지면서 아파트가 보다 쾌적하고 똑똑하며 여기에 편리성까지 갖추고 있다. 이렇다보니 주택 건설사간 품질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는 것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의 공동시설로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은 물론 최근에는 영어교실 등의 교육시설까지 등장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단지 내에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다보니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다. 아파트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등 비용 절감이 될 뿐 아니라 입주민들간의 인맥까지 확보 가능해 그들만의 커뮤니티 형성으로 집값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말했다.

■ 명품 커뮤니티 시설 갖춘 단지는?

두산건설이 일산 서구 탄현동에 분양 중인 주상복합아파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가 명품급 커뮤니티 시설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커뮤니티 시설만 연면적이 6만여㎡에 달하며, 인근에 있는 아파트보다 강화될 예정이다. 이 아파트의 자랑인 커뮤니티 시설은 크게 헬스케어존, 리빙케어존, 에듀케이션존, R&R존 등으로 구성된다.

헬스케어존은 입주민들을 위한 실내 운동공간으로 101동과 105동, 106동과 107동 전면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에는 GX룸, 사우나, 헬스장, 골프연습장, 전용휴게실 등이 설치된다.

리빙케어존은 매일매일 사용하는 시설인 만큼 입주민의 이용 편의를 위해 아파트 각 동에 골고루 배치될 예정이다. 각 동 지상 1, 2층에는 리빙케어시설로 실버룸, 독서실, 스튜디오,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또한 각 동 지상 2층에는 클럽하우스와 주민회의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의 커뮤니티 시설 중 눈여겨 볼 만 한 것은 에듀케이션존이다. 에듀케이션존은 훼밀리클럽과 키즈클럽으로 나뉘어 104동에 들어선다. 훼밀리클럽에는 도서관, 어학실, 다목적실, 동아리방, 쿠킹클래스 등이 설치되며, 키즈클럽에는 아이들을 위한 실내 놀이시설 및 전문 보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R&R존에는 입주민들이 돌잔치 및 파티 등의 행사를 열 수 있는 연회장이 마련되며, 외부에서 찾아온 친지 등이 숙박할 수 있도록 게스트하우스도 들어선다.

두산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내에서 입주민들의 원스톱리빙이 가능해 짐에 따라 좀더 다양화 되고,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요구하고 있다. 두산건설은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의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커뮤니티 공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며 “커뮤니티 시설은 입지나 조망권 못지 않게 아파트 선택의 중요가 기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1566-270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