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와! 내가 갖고 싶었던… 우리 엄마아빠 역시 센스만점”

  • Array
  • 입력 2010년 2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졸업-입학 선물 어떤 게 좋을까

《졸업·입학 시즌이다. 새 학교, 새 학년을 맞은 학생들은 주변의 격려 어린 선물에 마음이 한껏 부풀기 마련. 새 출발의 마음을 더욱 북돋워 주는 졸업·입학 선물로는 어떤 것이 좋을까?》

○ IT 업계, 신제품과 사은품이 풍성한 ‘아카데미’ 행사
졸업·입학 선물로 가장 각광받는 항목은 디지털 가전제품이다. 데스크톱 PC, 노트북, 휴대용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 전자사전 등 새 학기를 앞둔 학생들에게 공부 도우미 역할을 하는 제품이 인기다. 이 시기가 되면 전자기기 업계에서는 신제품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나 사은품을 더해주는 ‘아카데미’ 행사를 경쟁적으로 마련한다. 특히 올해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새 PC 운영체제 ‘윈도 7’을 탑재한 신제품 PC와 노트북이 대거 출시돼 더욱 분위기가 뜨거우니 이런 행사들을 잘 눈여겨보자.

새로운 출발선에 선 학생들에게는 파격적인 컬러를 지닌 노트북을 선물하면 어떨까. 자메이칸 옐로, 큐피드 핑크 등 톡톡 튀는 애니콜 ‘코비’의 컬러로 갈아입은 삼성전자의 울트라씬 노트북(X170)과 미니노트북(N150)이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는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2010 크레이지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3월 28일까지. PC 위주로 진행했던 예년과 달리 모니터, 프린터, 외장 하드디스크, MP3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등 총 6가지 품목으로 행사를 확대했다. 홈페이지(www.samsung.com/sec/crazyacademy) 참조.

LG전자의 X노트를 고르면 겨울철 스포츠를 즐기는 여유까지 함께 맛볼 수 있다. LG전자의 ‘2010 아카데미 페스티벌’에서는 노트북과 데스크톱 PC, 모니터, 프린터 구매 고객에게 일본 아키타 스키 여행 패키지와 스노보드 풀세트 등 스키 시즌 대비 선물을 추첨해 준다.

이외에도 올림푸스 펜 디지털 카메라, LG 미니빔, 스트라이다 미니벨로 자전거와 트루릴리전 청바지 등 추첨 선물과 고급 노트북가방, 무선 마우스 등 사은품이 마련돼 있다. 온라인 교육센터 이용권도 눈여겨볼 만하다. 홈페이지(www.lgepc.co.kr) 참조.

노트북 등 전자기기, ‘아카데미’ 행사때 사면 신제품·사은품 다양
성장기 어린이엔 기능성 가방·신발-창의사고력 교구 좋아

○ 성장기 어린이를 배려한 기능성 제품
어린이들의 성장과 건강을 도와주는 기능성 상품들이 올해 더욱 눈길을 끈다. 프로스펙스의 GH+ 기능성 신발과 가방이 그것.

올해 초 출시된 기능성 신발 ‘GH+ 듀얼’은 기존의 ‘GH+ 아동화’에 운동자극 효과를 높여주는 GH+칩을 하나 더 장착한 제품. 이 GH+칩은 일상 활동을 할 때 바닥에서 발뒤꿈치와 앞꿈치로 전달되는 자극을 분산, 전달해 성장기 어린이의 다리에 필요한 운동자극 효과를 촉진시킨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과학적으로 설계한 책가방 ‘GH+ 가방’도 새 학기를 맞아 인기 상품으로 떠오른다. 무게를 분산해주는 일체형 등판과 통풍을 위한 U자형 스펀지 멜빵을 사용했다. 또한 밑판과 등판이 만나는 각도를 90도 이하로 해 자연스럽게 내용물이 등 쪽으로 기울어 무게감이 최소화되도록 설계했다. 홈페이지(www.prospecs.com/ghplus) 참조.

○ 전자사전 따로 필요 없는 초고화질 HD PMP
인터넷 강의를 즐겨 듣는 학생들에게는 초고화질(HD) PMP가 어떨까? 코원의 초고화질 PMP ‘COWON V5 HD’는 기존 PMP의 한계를 넘어 HD 영상까지 안정적으로 재생하는 기능을 갖췄다. 여기에 4.8인치 1670만 컬러의 고해상도 터치 액정표시장치(LCD)가 장착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학습을 위한 기능도 풍부하게 담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졸업·입학 선물로 안성맞춤. YBM/Si-sa의 ‘E4U DioDic 영한/한영사전’이 기본 탑재돼 있고 동영상 재생 시 자막을 동시에 보여주는 시청각 어학프로그램 Avdic, 두산동아의 e러닝 문제집 두테스터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홈페이지(www.cowon.com) 참조.

○ 창의사고력을 키워주는 수학·과학 교구
초등학생들에게 수학과 과학을 놀이처럼 배우게 할 수 있을까?

장난감처럼 재미있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수학·과학 교구 전문 쇼핑몰 ‘와이즈만기프트’(www.weizmanngift.co.kr)를 방문해 보자.

창의력 향상과 두뇌 개발에 좋은 브릭스, 퍼즐조각을 맞추며 점대칭·선대칭 등의 도형 특성을 이해하고 조합능력과 탐구능력까지 발달시키는 퍼즐북 시리즈 등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

탐구활동을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조립하고 관찰하고 분해하는 과학 교구들도 좋아하기 마련. 원목으로 만든 다빈치의 발명상자, 일렉트로맥(자석전기회로), 현미경 세트, 공룡화석발굴놀이 등이 인기 품목이다. 또 멘사가 추천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러시아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두뇌 계발 기능도 있는 보드 게임들도 마련돼 있다. 문의 02-2033-8800 또는 홈페이지.

중고생 위한 수학 학습기-초등생 위한 수학 게임기 등 인기
온라인 학습 강좌-PMP 세트 할인팩 상품도


○ 중고생-수학 동영상 학습기를, 초등생-수연산 휴대용 학습기를
새 학기를 앞두고 수학 실력을 탄탄히 키우고 싶은 중고교생들을 위해서라면 ‘강남수학’ 류연우 박사를 24시간 수학 개인교사로 선물한다. ‘스카이로’는 수학 전자사전과 PMP 기능을 하나로 합친 신개념 학습기. 수학용어·개념사전, 류연우 박사의 동영상 강의 ‘논리수학’ 등이 수록돼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학 공부를 할 수 있다.

단락별 예제와 문제풀이까지 수록해 단원 이해와 문제풀이가 함께 이뤄지도록 구성했다. 동영상 강의 가운데 필요한 단원을 별도로 구입할 수 있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문의 1577-7886 또는 홈페이지(skyro.kr).

초등학생에게는 수 연산 실력을 키워주는 게임기가 어떨까? 좋은 수학 성적을 거두려면 빠르고 정확한 연산 능력이 필수. 연산 문제를 게임처럼 구성해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연산 실력을 키워주는 연산 전문 휴대용 학습기 ‘다마찌’가 인기다.

수학교육 전문회사 ㈜노개명수학에서 출시한 다마찌에는 덧셈문제 1억 개, 뺄셈문제 1억 개, 혼합문제 30억 개 등 덧셈 문제부터 방정식까지 15단계 105급수 200억 개 이상의 문제가 수록돼 있다. 출제 문제 수와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오답문제를 반복해 학습하는 기능도 있다. 문의 1577-2566 또는 홈페이지(www.damajji.com).

○ 한 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 학습서
스스로 공부하는 학생을 위한 선물로는 천재교육의 한 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 시리즈가 적당하다. ‘자기주도 학습’이란 학생이 자신의 의지로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세워 실천하고 평가하는 학습을 말한다.

‘셀파’는 히말라야를 오르는 등반대원들의 짐을 지고 산길을 열어주는 네팔의 고산족을 뜻하는 말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학생 스스로 개념 학습, 유형 학습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를 들어 ‘초등 셀파 해법수학’에는 12주 진도에 맞춘 스케줄 표를 첨부해 학생 스스로 학습 기간과 학습 능력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했다. 문의 1577-0218 또는 홈페이지(www.chunjae.co.kr).

○ 온라인 학습과 PMP를 한 번에
온라인 학습 강좌와 PMP를 세트로 구성한 상품도 있다. 교육전문기업 이투스에서는 강좌 비용을 절약하고 PMP로 편리하게 학습하도록 ‘PMP 강좌 할인팩’을 출시했다. 이투스 홈페이지(www.etoos.com)에서 PMP를 구매하면 총 10개월 동안 매월 이투스 강좌 2만 원 할인권을 지급해 최대 25만 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PMP는 맥시안 M2 16G, 샤프 SP 600 60G, 코원 O2 DIC 16G 등이다. 문의 1599-6405 또는 홈페이지.

박은정 기자 ejpar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