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투데이]이수시스템 ‘정보보호 관리’ ISO 인증 획득 外

  • 입력 2009년 8월 19일 02시 55분


이수시스템 ‘정보보호 관리’ ISO 인증 획득

이수시스템은 국내 온라인 인적자원관리 서비스부문에서 처음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 관련 국제표준규격인 ISO2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수시스템은 인사시스템 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체계적인 보완관리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희생활과학 워터살균기 체험행사

㈜한경희생활과학은 21,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이벤트코트에서 ‘클리즈 친환경 워터살균기’를 체험해 보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세균 안녕∼ 클리즈 살균데이’를 연다. 업체 측은 “이 제품은 삶거나 화학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살균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GM대우, 고객 대상 기업 블로그 개설

GM대우가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기업 블로그 ‘GM대우 토크’(blog.gmdaewoo.co.kr)를 18일 개설했다. 기술개발과 마케팅, 디자인 등 해당 분야 직원들의 에피소드와 각종 자동차 기술정보, 차량관리 요령 등이 소개된다. 이와 함께 신차 동영상과 미공개 디자인 스케치 등도 블로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제이 쿠니 홍보부문 부사장과 김태완 디자인부문 부사장이 필진으로 직접 참여해 디자인 철학과 외국인이 바라본 서울 생활 등을 풀어낼 계획이다.

한화L&C 이산화탄소 이용해 EPP 양산

건축자재 기업인 한화L&C는 자동차 범퍼용 완충재나 고급 전자제품 포장재 등에 사용되는 EPP(발포 폴리프로필렌)를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제조하는 공법을 개발해 양산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한화L&C는 이번 이산화탄소를 활용한 EPP 양산 기술 확보를 계기로 미국, 유럽, 중국 등에 해외생산기지를 설립하고 세계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기아, 유럽 전략 차종 ‘벤가’ 공개

기아자동차는 유럽에 선보일 전략 차종인 소형 다목적차량(MPV) ‘벤가(Venga·사진)’를 18일 공개했다. 다음 달 열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낼 벤가는 ‘오다 또는 가다’라는 의미의 스페인어. 앞 유리창을 넓히고, 파노라마 선루프를 갖춰 시야를 강조했다는 게 기아차 측 설명이다. 가솔린형과 디젤형이 따로 출시되며 정차 시 연료를 아끼기 위해 자동으로 엔진을 끄는 ISG 시스템을 장착했다.


스포츠카 ‘스피라’ 유럽 인증 위한 테스트 통과

어울림네트웍스는 자사의 수제 스포츠카인 ‘스피라’(사진)가 유럽 인증을 위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로써 독일, 스위스, 네덜란드 등 유럽 시장에서 스피라의 판매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