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전문가에게 인정받은 TV의 히어로 삼성 Neo QLED 8K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2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Tech

Neo QLED 8K는 2006년에서부터 2022년까지 1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의 기록을 세웠다. 혁신·품질·디자인·지속가능성·고객만족까지 각 분야 다수의 인증기관에서 수상 성과를 이어가며 혁신의 노력도 인정받았다.

Neo QLED 8K는 초대형 화면과 몰입감 높이는 8K 해상도는 물론 입체감 있는 사운드와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TV의 기준이 되었다.

몰입감 높이는 해상도와
사운드로 기술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Neo QLED 8K

Neo QLED 8K는 4K 해상도 대비 4배 많은 촘촘한 픽셀로 이루어진 8K 해상도로 초대형 화면을 고화질로 구현해 몰입감을 높인다. ‘Neo 퀀텀 매트릭스 Pro’ 기술로 모래알처럼 작은 초소형 ‘퀀텀 mini LED’를 촘촘하게 배치해 빛을 정교하게 컨트롤하고 14비트 프로세싱으로 최대 1만6384단계의 명암비를 표현한다. 강력한 AI 기술로 해상도 낮은 영상도 8K급으로 업스케일링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리얼한 시네마틱 사운드를 구현하며, 사물의 움직임에 따라 입체 사운드가 형성되는 ‘무빙 사운드 Pro+(Object Tracking Sound Pro+)’, TV와 사운드바가 동시에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Q 심포니’ 등 사운드 기술을 적용했다.

Neo QLED 8K의 기술력은 수상 실적으로 입증했다. 2022년 ‘한국표준협회 주관 대한민국 혁신대상 제품혁신상’, 2023년 ‘CES 혁신상’ 등을 수상했다.

품격 있고 미니멀한
인피니트 디자인으로
시청 방해 요소 최소화

대화면과 8K 초고화질, 사운드가 주는 몰입감은 Neo QLED 8K만의 ‘인피니트 디자인’으로 극대화된다. 화면의 블랙 테두리와 베젤 부분이 2.3mm로 벽면에 스크린만 걸어 놓은 것처럼 느껴지는 ‘인피니트 스크린’을 적용해 몰입감을 더욱 높이고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측면에서 볼 때에도 1.5cm의 두께와 리얼 메탈 소재의 모던한 스탠드를 적용한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으로 어떠한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TV와 관련된 모든 기기를 연결하는 ‘슬림 원 커넥트’를 활용하면 복잡한 선을 보이지 않는 공간에 정리해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Neo QLED 8K는 시청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한 품격 있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2021년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실버(Silver)’를 수상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노력 등으로
고객만족도 1위 달성

삼성 TV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TV 포장 박스에 업사이클링 개념을 도입해 다양한 생활 가구를 만들 수 있는 ‘에코패키지’를 적용했다. 태양광이나 실내 조명, 와이파이(Wi-Fi) 공유기 신호로부터 RF 에너지를 수집해 충전하는 친환경 리모컨도 선보였다. 재생 플라스틱을 TV 뒷면, 친환경 리모컨 등의 생산에 적용해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도 힘쓰고 있다.

다양한 친환경 행보로 삼성 TV는 2022년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 상품’을 수상했다. 제품의 성능과 품질, 디자인에 친환경을 위한 노력까지 다방면에서 인정받은 끝에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글로벌 고객 만족도(GCSI)’ 1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등 고객만족 부문에서도 다양한 상을 받았다.



《Neo QLED 8K는 끊임 없는 혁신으로
고객과 국내외 유수 기관으로부터 인정 받았다.
압도적인 몰입감과 최고의 시청 경험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TV,
삼성 Neo QLED 8K의 혁신과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 1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2006~2021년 세계 TV 판매 점유율 1위. 옴디아(Omdia) 기준

※ Neo 퀀텀 프로세서 8K: 콘텐츠와 포맷에 따라 다를 수 있음. 8K AI 업스케일링은 PC로 연결하거나 게임 모드일 때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8K AI 화질 변환 기능은 FHD, 4K급 영상을 8K 해상도로 변환하며 화질을 보정, 최적화해주는 기능으로 영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QNB900·QNB800은 20개 뉴럴 네트워크, QNB700은 8K AI 업스케일링

※ 인피니트 스크린은 QNB900에 해당

※ 슬림 원 커넥트: 스탠드형으로 설치 시 슬림 원 커넥트 박스를 스탠드와 함께 일체형으로 거치할 수 있음. TV 본체와 슬림 원 커넥트 박스를 연결시킬 수 있는 전용 케이블이 지원됨(스탠드용 0.3 m, 벽걸이용 2.5 m). 원 커넥트 박스 사이즈는 가로×세로×깊이 기준 359.8×33.7×329.8 mm

※ 친환경 리모컨 Wi-Fi 공유기 신호로 충전: 친환경 리모컨이 공유기(2.4Hz)에 가까이 있어야 함.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삼성전자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goldengirl#골든걸#tv의 히어로#삼성 neo qled 8k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