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부터 아이까지 맞춤 비타민… 우리가족 명절 피로 안녕∼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대웅제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가족의 건강과 피로를 위한 선물로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

비타민B,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인 이유

비타민B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피로해소는 물론이고 에너지 생성을 돕는 성분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러나 현대인 대다수가 비타민B의 결핍을 겪고 있다. 지속되는 스트레스와 피로, 음주, 흡연 등의 상황에서 쉽게 고갈되는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B이기 때문이다. 직장인들은 과중한 업무와 집콕 생활로 극심한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으며 갱년기를 피할 수 없는 중년층은 노화로 인한 피로, 무기력증, 소화 문제 등을 호소하고 있다.

‘면역 비타민’으로 불리기도 하는 비타민B군은 총 8종의 수용성 비타민으로 구성된다. 에너지 대사 및 피로해소를 돕는 비타민B1, 구내염을 예방하는 비타민B2, 항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 및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B5,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비타민B6,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B7 등이 있다.

가족별 피로 맞춤 설계 비타민 ‘임팩타민’

비타민B 8종은 서로의 흡수와 활성화를 도우며 에너지 대사에 유기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고를 때는 필수 비타민B 8종이 모두 함유돼 있는지, 최적섭취량 기준의 고함량인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특히 비타민B1은 생체 이용률이 높고 효과가 빠른 활성형인지 체크해야 한다. 대표적인 활성형 비타민B1로는 벤포티아민이 있다.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로는 대웅제약 ‘임팩타민’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대치동 비타민’으로 입소문 나면서 온 가족 건강을 위한 필수 비타민으로 자리매김했다.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갖춘 ‘임팩타민’은 연령 및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복용할 수 있는 비타민 또는 부모님을 위한 효도 영양제 선물로는 ‘임팩타민 프리미엄’이 있다.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필수 비타민B 8종이 모두 함유돼 있어 피로해소와 에너지 생성은 물론이고 주요 피로 증상인 눈의 피로, 어깨 결림, 구내염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최적섭취량 기준의 고함량 비타민B군을 함유해 체내에 충분한 양을 공급할 수 있고 활성형 비타민B1(벤포티아민)이 들어있어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뿐 아니라 비타민C, E, 셀레늄, 아연 등을 보강해 면역력 증대와 항산화까지 관리할 수 있다.

오랜 시간 공부하느라 피로감이 누적된 성장기 청소년에게는 두뇌와 신체 건강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임팩타민 파워 A+’가 제격이다. 비타민B 8종은 물론이고 뇌 기능 개선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콜린과 이노시톨을 국내 일반의약품 1일 최대 함량으로 함유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마그네슘·비타민D도 들어있다.

‘임팩타민 케어’는 스트레스로 음주, 흡연, 카페인 섭취가 많은 30대 이상과 65세 이상에서 유병률이 높은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대사성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영양제다. 대사성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6·B9·B12를 국내 일반의약품 1일 최대 함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B6·B9·B12는 호모시스테인 수치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흡연·음주·과도한 카페인 섭취·신장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호모시스테인 농도가 쉽게 높아지기 때문에 비타민 B6·B9·B12를 충분히 섭취하는 게 좋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라인업은 가까운 약국에서 만날 수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설선물#대웅제약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