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Gift]‘실속-건강’ 꼭꼭 담아 多드릴게요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2월 5일 03시 00분


코멘트
무술년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이맘때가 되면 가족과 평소 도움을 받은 이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선물 준비로 분주해지기 마련이다. 계속되는 불경기로 올해 설 선물의 화두 역시 ‘실속’과 ‘건강’이다. 주고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할 만한 설 선물을 추천한다.

올해도 설 선물세트 실속형이 대세

파리바게뜨는 가족, 친척, 지인과 정을 나누기 좋은 선물세트 14종을 선보였다. 대표적인 설 선물세트인 롤케이크, 카스텔라 등을 비롯해 모나카, 팥양갱, 도라야키 등 고풍스러운 한국 전통의 맛을 살린 다채로운 제품들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식품은 ‘베지밀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품목에 따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정식품의 대표 제품인 ‘베지밀 A’를 비롯해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등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이 두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금강제화 상품권은 연령이나 취향에 상관없이 명절 선물로 인기다. 금강상품권은 구두, 캐주얼화를 비롯해 핸드백, 백팩, 지갑, 의류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은 신진 일러스트 작가 ‘예아Ag(YeahAg·예아에이지)’와의 디자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케라시스 아르누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롯데주류는 차례 및 설 선물용으로 74년 전통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을 선보인다. 백화수복은 국내 차례주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롯데마트는 2일부터 5만 원 이하의 포장 경량화 실속형 선물세트를 앞세워 본 판매에 들어갔다. 기존 선물세트의 불필요한 부자재를 없애고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해 동일한 상품과 비교해 가격을 20% 가량 낮췄다.

이마트는 2030세대의 소비 특성을 반영한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명절 대표 선물세트로 꼽히는 과일 세트의 중량을 줄여 개점 이래 최초로 1만 원대로 선보이고, 젊은 고객층이 선호하는 아보카도와 망고 등 이색 과일 선물세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홈플러스는 ‘신선의 정석’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엄선한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백화점은 프리미엄 & 실속형 두 마리 토끼 잡기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가격대의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프레스티지엘(Prestige L)’, ‘명인명장’ 카테고리 등을 통해 최고의 품격을 갖춘 상품들을 기획했다.

신세계백화점은 1, 2인 가구와 명절 음식 초보 고객들을 위해 처음으로 가정 간편식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곰탕, 육개장, 고기전 등 총 8개 품목, 1만 세트를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은 10만 원 이하 국내산 농·축·수산물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50%가량 늘렸다. 특히 10만 원짜리 냉장 한우 선물세트인 ‘현대특선한우 성(誠) 세트’를 2013년 이후 5년 만에 처음 내놨다.

“설날엔 뭐니뭐니 해도 건강 관련 제품이 최고”

귀성 때 부모님을 위해 챙겨 들고 갈 선물로는 건강식품이 최고다. 올해는 한파와 미세먼지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 선물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이다. ‘정관장 홍삼’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원료의 안전성으로 유명하다.

프리미엄 효소식품 브랜드 ‘하이생’은 겨울철 낮아지기 쉬운 면역력과 신진대사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발효현미 효소식품 4종을 추천한다. 발효현미 효소식품 ‘하이생’은 국내산 미강과 현미를 4 대 6의 비율로 혼합 발효시킨 곡류효소 함유 식품이다.

한국야쿠르트는 홍삼 제품과 비타민 미네랄 원료로 만든 ‘브이푸드 프로그램 3종’,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세트’에 대해 10% 특별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남양알로에 맥스피는 유니베라의 주스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면역 다당체’ 성분 함량을 극대화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동원F&B는 ‘동원참치’와 ‘리챔’을 중심으로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새해 첫 명절인 설을 맞아 건강과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제안한다. 연령,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 가능한 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자.

특별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선물


㈜풍산화동양행은 평창 겨울올림픽 개막과 더불어 오픈하는 평창 올림픽 수퍼스토어에서 2018 평창 기념주화 및 은행권의 현장 판매를 진행한다. 평창 올림픽 기념주화와 은행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다.

에스.티. 듀퐁 슈즈(S.T. Dupont shoes)는 8∼28일 에스.티. 듀퐁의 146주년을 기념해 스니커즈에 자신이 원하는 이니셜을 각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관광은 11만 t 급의 코스타 세레나호를 이용한 크루즈 여행을 5월 시작한다. 총 2회에 걸쳐 출항하는 세레나호는 매일 밤 열리는 화려한 공연, 샴페인과 카나페를 즐기는 선장 주최의 선장 칵테일 환영회, 요가강습, 댄스파티, 폴사이드 댄스 배우기, 음식 데코레이션 이벤트 등을 즐기며 잊지 못할 크루즈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2018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초콜릿 부문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인 벨기에의 프리미엄 초콜릿 ‘고디바(GODIVA)’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보석에서 영감을 받은 시즌 한정 초콜릿 ‘주얼리 컬렉션’을 출시한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설#설 선물#선물#명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