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를 찾아서]최상의 코스서 라운딩후 꿈같은 휴식… 쉐라톤 사자호CC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2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넘버원골프

사자호CC 골프장.
사자호CC 골프장.
 광저우 시는 중국 최남단에 위치한 광둥 성의 중부에 위치한 성도로 남부 해안에 있어 야열대성 기후가 나타나는 지역이다. 이로 인해 겨울은 짧고 여름은 길다. 한겨울에도 최저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없으며 최고 기온은 10도대를 유지하므로 적당한 두께의 외투만 있으면 끄떡없다. 국내에서는 겨울 최고의 휴양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지역이다. 겨울에 영하권의 추운 국내를 피해서 해외로 가는 골퍼들이 많이 찾는 골프 여행지이면서 짧은 비행거리로 인해 각광받는 지역이다. 그중 광저우 셰러턴(쉐라톤) 사자호CC는 광저우에 위치한 거대한 리조트 단지로 추운 계절 골프를 치러 가는 골퍼들이 슈퍼 프리미엄 호텔에서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골프를 치기에 아주 좋은 장소로 알려지고 있다.

 칭위안(청원)시 사자호 골프장은 대만금억성국제발전유한회사와 청원위용실업총공사가 공동으로 3억5000만 위안을 투자하여 설립한 골프장이다. 이 사자호CC는 8년간의 노력과 대규모 투자를 거친 끝에 2008년 오픈하였으며 2010년에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었다. 사자호수를 바탕으로 거대한 리조트 단지를 구축한 사자호CC는 슈퍼 프리미엄 6성급 쉐라톤호텔, 국제 대회 수준의 골프 코스, 고급 빌라 및 국제 학교를 포함하여 중국 레저 산업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고 있다.

쉐라톤 호텔 전경.
쉐라톤 호텔 전경.
 사자호CC는 골프 다이제스트에서 ‘2010 최고의 새로운 골프 클럽’ ‘톱 10 골프 코스’ ‘중국 최고의 코스 디자인’ 등을 수상했다. 변화무쌍한 그린 디자인과 상상을 초월하는 광활한 서브그린, 새로운 잔디를 사용하여 코스를 디자인했으며, 달 코스 18홀에서 절반은 도그레그 형태의 홀이다. 또한 코스의 3분의 1이나 되는 자연적인 호수가 있으며 골퍼의 적응성을 위해 매 홀마다 4∼5개의 티박스가 있다.

 달 코스는 주변 바위 지형을 유지하면서 골퍼에게 유명한 ‘붉은 바위’ 지형을 강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았다. 또한 물 흐르듯 유려한 긴 라인과 무성한 열대 풍경을 연출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유지한다. 이 코스를 디자인한 릭 제이컵슨은 “시대를 초월한 품질과 감각을 연출하고자 노력하였다”고 설명했다.

 세계적인 호텔 체인 기업인 쉐라톤호텔은 전세계적으로 92개의 호텔 지점을 보유하고있다. 아름다운 녹색 호반에 위치하며 산과 물로 둘러 싸인 사자호 쉐라톤호텔은 유일한 아라비안 스타일 플래그십 호텔로 천일야화의 전설적인 인물을 벽화와 조각으로 장식했다. 아라비안 나이트 같은 꿈결 같은 분위기와 왕궁 같은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있다. 문의 02-761-7557, www.no1golf.net

 아름다운 사자 호수 옆에 위치한 모든 객실과 스위트룸은 평화로운 자연의 전망을 제공한다. 10여 개의 스파 객실을 비롯하여 16개의 다기능 홀, 4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바 등 최고의 레저 휴양 시설을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다.

 리조트 단지가 청원 시내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낮에 라운딩 후 15분 정도 이동하면 시내에 있는 식당이나 술집, 마사지 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해외 골프 전문 여행사 넘버원골프에서는 중국 광저우 사자호CC로 떠나는 골프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고 골프장 내 6성급 쉐라톤호텔에서 머물며 전 일정 그린피, 캐디피, 전동카트, 조중식 등을 포함한다. 3박 5일 일정은 129만 원부터, 4박 6일 일정은 139만 원부터다.

손희정 기자 sonhj@donga.com
#쉐라톤#사자호cc#골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