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yle's Celeb]연기자로 자리매김한 김재중

  • 동아일보
  • 입력 2012년 12월 14일 03시 00분


코멘트

방마다 조명-장식품… 인테리어 마니아라고 불러주세요

김재중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말했다. 국경원 동아닷컴 기자 onecut@donga.com
김재중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말했다. 국경원 동아닷컴 기자 onecut@donga.com

김재중(27)은 2012년을 잊을 수 없다. ‘JYJ’라는 틀에서 벗어나 연기자로 자리매김한 의미 있는 한 해이기 때문이다. 드라마 ‘닥터진’으로 주목을 받았고, 최근에는 ‘자칼이 온다’를 통해 스크린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토록 바쁜 일정 속에서도 김재중이 게을리하지 않는 게 있다. 자신의 집을 꾸미는 ‘인테리어 작업’이다.

“제가 인테리어에 감각이 있는 것 같아요. 하하!”

인테리어 이야기가 나오자 환한 미소를 짓더니 거침없이 말을 이어갔다. 그는 “지금 살고 있는 집에 애착이 크다”며 “시간이 날 때마다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중은 지난해 11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 자신의 집 내부를 공개한 바 있다. 심플한 원형 식탁, 화려한 샹들리에, 깔끔한 대리석 바닥과 벽면 등이 ‘부티크(boutique) 호텔’을 연상케 했다.

“벌써 1년이 지났어요. 인테리어도 달라졌죠. 질린다는 느낌이 들면 바로 바꾸는 편이에요.”

그러면서 자신의 휴대전화에 저장된 거실 사진을 내밀었다. 한쪽 벽의 사람만 한 말 조각이 눈에 들어왔다. “조각품이 멋지다”고 했더니 “조각품이 아닌 조명 기구다”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정말 좋아하는 제품이에요. 어렵게 구했죠. 제가 조명을 좋아하거든요. 각 방에 조명 기구가 두세 개씩 있어요.”

개성 있는 장식품도 많다. 모던한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그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아이템을 배치해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소파나 테이블 같은 기본적인 가구는 단순한 게 좋아요. 나머지 아이템은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개성 있고 감각적인 제품을 선택하는 편이죠.”

인테리어 사랑이 각별한 김재중은 “인테리어 때문에 친구도 버릴 판이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좋아하던 고양이는 포기한 지 오래다.

“친구들을 집에 초대하는 걸 좋아하는데 집에 오면 제가 좋아하는 그림을 만져 지문을 남겨요. 시계도 망가뜨리고. 인테리어와 우정 사이에서 고민이에요.(웃음) 고양이도 못 키우겠더라고요. 전에 고양이를 키웠는데 제가 아끼는 파란색 소파를 긁어놨더라고요. 그래서 누나한테 줬어요.”

영화를 마친 김재중에게 “시간적인 여유가 생겼으니 집이 더 예뻐질 것 같다”고 물었다.

“벌써 다음 작품을 고르고 있어요. 연기에 재미를 붙였거든요. 집을 꾸미는 건 늘 하는 일이라 스케줄과 상관없을 것 같아요. 다음엔 집을 공개할까요?(웃음)”

홍수민 동아닷컴 기자 sumin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