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벗, 식음료]CJ제일제당, 헛개나무의 효능을 담아 숙취해소 UP↑

  • Array
  • 입력 2011년 8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강자인 ‘컨디션’을 패밀리 브랜드로 만들었다. 1500억 원대에 달하는 숙취해소음료 시장에서 50%가량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제품인 ‘컨디션’의 자매 제품으로 ‘컨디션 헛개수’를 출시한 것.

이번에 출시된 컨디션 헛개수는 술을 마신 뒤 찾아오는 갈증을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헛개나무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1992년 컨디션을 출시한 이후 그동안 수차례 컨디션을 리뉴얼하면서 제품 기능을 강화해 왔지만 자매 제품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제일제당이 컨디션 헛개수를 출시한 이유는 음주 뒤에 마시는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헛개나무의 효능과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업체들은 관련 제품을 쏟아내며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출시된 컨디션 헛개수는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 1만2200mg(500ml기준)과 갈증 해소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칡 성분(니코틴산 아미드) 등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컨디션 헛개수는 음주 뒤 갈증을 해소해 주는 숙취해소음료다. 하지만 CJ제일제당은 일반 음료로서도 손색없는 맛을 앞세워 컨디션 헛개수의 소비계층을 폭넓게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관계자는 “컨디션 헛개수는 오랜 역사를 가진 컨디션의 첫 번째 자매 제품으로 컨디션 브랜드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라며 “컨디션 브랜드는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태어났지만 친숙함을 강조한 컨디션 헛개수를 발판으로 삼아 소비시장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층을 확대를 위한 CJ제일제당의 노력은 최근 광고와 마케팅 활동 등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컨디션 헛개수 출시 이후 처음으로 방영된 광고에서 자연 다큐멘터리인 ‘동물의 왕국’의 영상자료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다.

그 뒤 탤런트 오지호 씨를 모델로 내세워 대중성을 강조했고, 최근에는 더욱 폭 넓은 소비계층을 공략하기 위해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품 패키지도 리뉴얼 했다.

CJ제일제당은 이런 적극적인 시장 확대 노력에 힘입어 50억 원대로 세웠던 컨디션 헛개수의 한 해 매출 목표를 200억 원까지 높여 잡았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컨디션 헛개수는 올해 상반기(1∼6월)에만 85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날이 더워지기 시작한 7월에는 한 달 동안 2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헛개수 관련 음료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내년 매출을 더 공격적으로 잡았다”며 “2012년 4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뒤 이듬해인 2013년에는 컨디션 헛개수를 900억 원대 매출을 올리는 인기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승헌 기자 hpark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