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어린이

  • 입력 2006년 11월 25일 03시 03분


코멘트
◇ 깨어나라 고구려(민병덕 글·이강 그림·계림닷컴)=고구려를 건국한 주몽부터 당나라의 통치지역에 나라를 세운 장수 이정기까지 고구려를 빛낸 영웅 22인의 무용담을 담은 위인전. 요즘 사극에 나오는 연개소문 양만춘 검모잠 대조영 고선지도 포함돼 있다. 초등학교 고학년. 9500원.

◇ 성경 속에는 어떤 일들이 숨어 있을까?(칼 엥커 모텐센 지음·호세 페레즈 몬테로 그림·김새려 옮김·대성닷컴)=노아의 방주, 바벨탑, 다윗과 골리앗 등을 소재로 그린 그림 속에서 숨은 주인공을 찾는 과정을 통해 성경 이야기를 접할 수 있게 한 그림책. 9세 이하. 1만2000원.

◇ 데굴데굴 공을 밀어봐(곽영직 글·이형진 그림·웅진주니어)=힘과 운동, 마찰력 등 물리 개념을 공 및 팽이와 놀면서 익힐 수 있게 제작된 과학 그림책. 물리와 관련해 모두 10권이 나와 있으며 이 책이 1권이다. 8세 이하. 8500원.

◇ 동물을 찾아라(루시 미클레스웨이트 기획 구성·베틀북)=명화와 함께하는 숨은그림찾기 시리즈 1권. 르누아르의 ‘뱃놀이에서의 점심’에서 강아지를, 레제의 ‘대행진’에서 말을, 샤갈의 ‘누워 있는 시인’에서 돼지를 찾는 식이다.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8500원.

◇ 열두 띠 이야기(김학연 글·정경호 그림·키움)=호랑이 토끼 원숭이 등 열두 띠의 동물을 소재로 한 창작동화. 열두 띠가 어떻게 생겨났고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설명했다.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1만2000원.

◇ 동물 친구들의 응가(브누아 샤를라 글 그림·김성희 옮김·효리원)=변기 사용을 막 익히기 시작한 유아들을 위한 소리 나는 그림책. 돼지 늑대 펭귄 뱀 코뿔소 코끼리 병아리가 변기에 앉아 있는 그림이 귀엽다. 1만3500원.

◇ 신석기 마을의 고래사냥(정종숙 글·오승민 그림·한솔수북)=고래가 그려진 울산 반구대의 바위그림을 보던 남매가 신석기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다는 줄거리. 고래를 잡고 동굴에 그림을 남긴 당시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엿볼 수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 6800원.

◇ 내가 정말 좋아하는 건?(베아트리스 퐁타넬 글·마르크 부타방 그림·김영신 옮김·큰북작은북)=싸움을 좋아하는 남자 아이 구스타브가 태권도를 배우고 달리기를 하면서 착한 아이가 된다는 이야기. 교육을 통해 잘못을 스스로 깨닫게 하자는 교훈이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 8000원.

◇ 호랭이 꼬랭이 말놀이(오호선 글·남주현 그림·천둥거인)=‘해님과 달님’ ‘꼬부랑 할머니’ 등 전래 동요나 옛날이야기를 말놀이로 재구성한 동화. 단어를 반복하거나 뒤집는 말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말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3세 이상. 98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