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수퍼맨 리턴즈’ 외

  • 입력 2006년 6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수퍼맨 리턴즈

개봉 6월 28일 감독 브라이언 싱어 주연 브랜든 루스, 케빈 스페이시, 케이트 보스워스 장르 SF 액션

내용 5년 만에 돌아온 수퍼맨은 연인 로이스가 신문사 편집장의 조카와 약혼한 사실을 알게 된다. 악당 렉스 루터는 수퍼맨의 본거지를 찾아 들어가 비밀의 크리스털을 훔쳐낸다.

20자평 여전히 모범적인 영웅의, 탁월한 재생 신화.(김봉석)

블록버스터식 외피로 낭만적 영웅 만들기.(황영미)

이 장면: 추락하는 비행기를 수퍼맨이 받아내 관객이 운집한 야구 경기장 한복판에 내려놓는 장면-여전히 ‘과장되지만 낭만적인’ 수퍼맨 신화.

하프라이트

개봉 6월 29일 감독 크레이그 로젠버그 주연 데미 무어 장르 스릴러 등급 15세

내용 베스트셀러 작가 레이첼은 아들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충격을 받고 외딴 섬으로 요양을 간다.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지만 그녀 앞에 나타난 한 남자 때문에 모든 게 헝클어진다.

20자평 공포와 스릴러, 사랑의 퓨전. 그러나… (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사랑하는 남자를 마을축제에서 기다리다 지친 레이첼이 이웃사람들로부터 그가 오래 전에 죽었다는 말을 듣고 충에 빠지는 모습.

아랑

개봉 6월 28일 감독 안상훈 주연 송윤아 이동욱 장르 공포

내용 세 남자가 연쇄살인을 당한다. 여형사 소영과 신참 형사 현기는 피해자들이 친구 사이라는 점과 이들 모두 민정이라는 소녀의 홈페이지를 보다가 죽음을 맞았다는 사실을 밝혀낸다. 이에 소영은 피해자들의 친구인 동민을 조사하는데…

20자평 너무 익숙해.(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연쇄살인의 범인이 밝혀지는 반전의 순간-이 영화가 뻔한 귀신 이야기와는 차별화되는 지점.

강적

개봉 6월 22일 감독 조민호 주연 박중훈 천정명 장르 액션 내용 이혼과 경제적 무능, 무기력증에 시달리던 강력계 형사 성우는 근무 중 태만으로 동료를 잃고 자신의 동료를 죽인 조폭 탈옥수와 동행이 되는데….

20자평 호연한 배우에 비해 연출력이 달리는 역지사지의 기호학.(황영미)

이 장면: 순직수당을 타서 아들의 치료비를 메우려는 형사 성우, 그와 동행하는 탈옥수 수현이 한강변에서 캔 맥주를 마시며 서로의 인생유전에 대해 한탄하는 장면.

착신아리 파이널

개봉 6월 22일 감독 아소 마나부 주연 호리키타 마키, 구로키 메이사, 장근석 장르 공포 등급 15세

내용 부산으로 수학여행을 오게 된 일본 고등학생들의 휴대전화로 ‘전송하면 죽지 않아’라는 수상한 문자메시지가 차례로 배달된다.

20자평 공포를 거의 코미디로 바꿔 버리는 진기함.(김봉석)

이 장면: 한국와 일본의 누리꾼들이 힘을 모으는 클라이맥스 장면-약간 유치하지만 그런 대로 의미 있는….

비열한 거리

개봉 6월 15일 감독 유하 주연 조인성 이보영 장르 드라마·액션 등급 18세

내용 오락실 경영권마저 후배에게 빼앗긴 조폭 조직의 2인자 병두에게 조직의 뒤를 봐주는 황 회장이 은밀한 제안을 해온다.

20자평 이 세계 자체가 비열한 거리다.(김봉석)


처절한 액션이 전하는 비루한 삶의 도전장.(황영미)


환상이 지워진 조폭 영화, 그 신랄함.(강유정)

이 장면: 병두 패거리가 진흙탕 속에서 야구방망이와 회칼을 휘두르며 상대파와 싸우는 액션 장면-현실보다 더 현실적인.

엑스맨: 최후의 전쟁

개봉 6월 15일 감독 브렛 래트너 주연 패트릭 스튜어트, 휴 잭맨, 핼리 베리 장르 SF 액션 등급 12세

내용 인간이 될 수 있는 치료제 ‘큐어’의 등장으로 돌연변이들은 초능력을 포기할 것인지, 인간으로서의 평범한 삶을 포기할 것인지 선택의 기로에 선다.

20자평 화려한 볼거리 너머에 담긴 인간존재에 대한 사유.(황영미)

이 장면: 사랑하는 그녀를 죽여야 엑스맨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딜레마 속에서 결단을 내리는 울버린(휴 잭맨)의 표정.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