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짝패’ 외

  • 입력 2006년 5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 짝패

개봉 5월 25일 감독 류승완 주연 정두홍 류승완 이범수 장르 액션 등급 18세

내용 형사 태수는 죽마고우 왕재의 사망소식을 듣고 고향을 찾는다. 태수는 왕재의 죽음에 의문을 품고 조사를 시작한다.

20자평 몸으로 일구는 한국액션영화.(김봉석) 통쾌하고 독창적인 액션에 투혼의 연기까지 더한.(황영미)

이 장면: 시내 한복판에서 태수와 친구 석환이 수백 명의 불량배들에게 둘러싸인 채 싸우는 모습-‘진짜 액션’의 힘.

◆ 5×2

개봉 5월 26일 감독 프랑수아 오종 주연 발레리아 브루니 테데시, 스테판 프레이스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한때 열렬히 사랑했던 질과 마리옹은 이혼을 결심하고, 영화는 과거로 돌아가 두 사람의 연애 역사를 되짚는다.

20자평 결혼과 사랑에 관한 오종의 ‘박하사탕’.(황영미)

이 장면: 석양이 지는 해변에서 질과 마리옹이 사랑을 확인하는 마지막 장면-그토록 사랑한 사람들이 변하다니. 사랑의 무상함이여.

◆ 호로비츠를 위하여

개봉 5월 25일 감독 권형진 주연 엄정화 박용우 신의재 장르 드라마 등급 전체

내용 피아노 강사인 지수의 변두리 학원에 경민이 찾아온다. 지수는 경민이 절대음감을 가진 음악천재란 사실을 알게 된다.

20자평 피아노의 힘-일상에서 천재성까지 구현한 피아노가 이 영화의 연기상 감.(황영미)

이 장면: 대망의 콩쿠르 당일, 경민이 의외의 행동을 하는 순간-인생을 늘 결과로 평가하던 관객의 허를 찌른다.

◆ 생, 날선생

개봉 5월 25일 감독 김동욱 주연 박건형 김효진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15세

내용 ‘날라리’ 같은 삶을 살던 주호는 갑작스레 고교 교사가 되어 ‘개기면 된다’는 신념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한다. 지각과 땡땡이를 일삼는 불량교사 주호는 어느 날 동료 여교사 소주에게 제대로 걸린다.

20자평 생, 날로 먹으려 드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주호가 남의 결혼식에서 로맨틱한 축가를 부르며 소주를 바라보는 순간.

◆ 가족의 탄생

개봉 5월 18일 감독 김태용 주연 문소리 엄태웅 공효진 봉태규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노처녀 미라는 남동생보다 스무 살 많은 올케와 한 지붕 아래에 살게 되면서 어색한 동거를 시작하게 되는데…

20자평 가족개념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21세기형 휴머니즘.(김영진) 우리가 모르는, ‘진짜’ 가족의 감동적인 탄생 신화.(김봉석)

이 장면: 남동생이 어느 날 스무 살 연상의 아내를 데려와 누나에게 소개하는 순간.

◆ 다빈치 코드

개봉 5월 18일 감독 론 하워드 주연 톰 행크스, 오드레 토투, 장르 스릴러 등급 15세

내용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수석 큐레이터 소니에르가 살해당한 채 발견된다. 기호학자 랭던은 시체 주변에서 소니에르가 남긴 암호들을 발견한다.

20자평 다시 책을 읽고 싶은 건 왜일까?(강유정)

이 장면: 맹신자 사일러스(폴 베타니)가 자신의 몸을 채찍으로 때려 가면서 욕망을 억누르는 충격적인 장면.

◆ 미션 임파서블3

개봉 5월 3일 감독 J J 에이브럼스 주연 톰 크루즈, 필립 시모어 호프먼 장르 액션 등급 15세

내용 현직에서 물러난 이단은 특수요원들의 훈련을 맡고 있다. 국제 범죄자인 오웬은 이단의 아내 줄리아를 인질로 잡는다.

20자평 액션만 보면 실망하지 않는다.(김봉석) 속도감 넘치는 액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정점.(황영미)

이 장면: 이단이 오웬의 얼굴로 분장하고 바티칸에서 오웬을 감쪽같이 납치해 빼돌리는 순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