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9일]‘광복 60주년 특별기획’ 외

  • 입력 2005년 5월 18일 17시 58분


코멘트
◆광복 60주년 특별기획 ‘기억, 책임 그리고 미래’<다큐·EBS 밤 10:00>

제2부 ‘일제와 미군정의 유산’ 편. 해방후 미국유학파 진영이 교육계의 주도권을 잡았다. 일제 강점기 친일과 부일경험을 피할 수 없었던 계층이었으며 미국에는 학문적으로 충성했던 그들이 교육계를 장악한 지 60년. 교육계는 어떤 모습으로 변해왔는지 알아본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교양·SBS 밤 8:55>

70대 할아버지가 6·25 전쟁 당시 쓰였던 군용차를 복원해 몰고 다니는 사연을 소개한다. 또 들짐승의 습격으로 네 다리 중 두개를 잃은 채 살아가는 새끼 염소와 집에 탁상시계 손목시계 벽시계 태엽시계 등 300여개의 시계를 모아둔 80대 할아버지의 시계 사랑을 다룬다.

◆굳세어라 금순아<드라마·MBC 밤 8:20>

노 소장과 화해를 하고 싶은 마음에 노 소장이 좋아하는 찬거리를 사든 정심은 구립도서관으로 향한다. 미용실에서 일하고 있던 금순은 할머니와 휘성이 찾아와 창밖에서 손을 흔들자 깜짝 놀란다. 반갑다고 안기려드는 휘성을 달래며 금순은 사람들이 볼까 당황한 기색이 역력하다.

◆해신<드라마·KBS2 밤 9:55>

황도로 달려온 장보고 일행은 황제의 죽음에 석연찮은 점이 있음을 발견한다. 장보고는 국상을 미루고 의관에게 검시를 시키지만 타살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는다. 그러나 창겸은 의관이 김양과 염장을 만나는 것을 목격하고 몰래 의관을 하아가 김양의 명으로 황제를 독살했다는 사실을 자백 받는다.

◆외출 콘서트<오락·m.net 오후 7:00>

지난달 24일 서울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열린 콘서트를 녹화 중계한다. 이 콘서트는 배용준 손예진 주연의 영화 ‘외출’의 극중 장면을 재연해 화제를 불렀다. 인디밴드 ‘레이지본’, 여성그룹 ‘쥬얼리’, 조성모, 2인조 그룹 ‘포지션’, 3인조 혼성 모던록 밴드 ‘러브홀릭’, 팝페라 가수 임태경 등이 출연한다.

◆피겨의 여왕, 미셸 콴<다큐·히스토리채널 오전 9:00>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5차례나 우승했고 전미 선수권 대회에서 9차례나 우승을 차지한 동양계 미국인 ‘미셸 콴’. 백인들만의 스포츠로 여겨지던 피겨 스케이팅 부문에서 동양 여성으로 정상에 선 그녀의 지난 10여 년 동안의 훈련, 일상생활 등을 추적해 소개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