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26일]‘스페셜-사계(四季), 주산지’ 외

  • 입력 2004년 12월 24일 17시 44분


코멘트
◆스페셜-사계(四季), 주산지<다큐·KBS1 밤8:00>

경북 청송군에 있는 주왕산 남서쪽 끝자락에 있는 주산지의 사계절을 담았다. 주산지는 1720년 조선 경종 원년에 만들어진 농업용 인공 저수지다. 주산지 수면 위를 노니는 원앙과 왕버드나무에 터를 잡은 솔부엉이를 포착했다. 모내기 철, 물빠진 주산지의 바닥에서는 목을 축이는 뿔나비들이 군무를 춘다.

◆어머니의 노래<교양·MBC 오후3:55>

사회 여러 부문의 명사들이 어머니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고 노래한다. 김혜경 민주노동당 대표는 주병선의 ‘칠갑산’, 강지원 변호사는 동요 ‘따오기’, 만화가 이현세는 백년설의 ‘나그네 설움’, 프로골퍼 안시현은 왁스의 ‘엄마의 일기’를 열창한다. 수상자들은 독거 노인들에게 연탄을 전달한다.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드라마·SBS 밤9:45>

현우는 꿈속에서 어렴풋이 예전에 누군가에게 목걸이를 받던 기억을 떠올린다. 약혼식 날, 현우는 수진의 폐물함에서 은수와 똑같은 목걸이를 보고 놀란다. 수진은 현우에게 “은수와의 관계를 알고 있었다”고 털어놓는다. 현우는 그 길로 은수의 펜션으로 향하고 수진은 대기실에서 오열한다.

◆특명! 아빠의 도전<오락·SBS 오후5:00>

그룹 ‘베이비복스’의 윤은혜, 탤런트 노주현, 개그맨 ‘웃찾사팀’이 불우이웃과 소년소녀가장을 돕기 위해 도전에 나섰다. 윤은혜는 저글링 묘기를 보여주고, 탤런트 노주현은 골프공을 이용한 당구에 도전한다. ‘웃찾사’의 신인 개그맨 김형인 권성호 윤택은 인간 탑쌓기를 한 뒤 줄넘기 3회 성공에 도전한다.

◆개그콘서트<오락·KBS2 밤8:55>

‘꽃보다 아름다워’ 코너에서는 가수 토니 안이 ‘F4’의 일원으로 나와 꽃미남의 매력을 말한다. ‘춤추는 대수사선’에서는 모델 현영이 남자를 유혹하는 미녀로 등장한다. ‘신 동작그만’에서는 탤런트 빈우가 어리벙벙한 이병 장동민을 면회온 여동생으로 출연한다. ‘깜빡 홈쇼핑’에서는 가수 옥주현이 쇼핑호스트로 나온다.

◆타임머신<교양·MBC 오후5:05>

반세기동안 벌어진 여러 캠페인과 스포츠, 대중문화, 사회 현상을 주제로 퀴즈를 푼다. 가족계획 표어 변천사와 국민 보건 위생 캠페인, 인기 가수들의 예명과 비결, 선발대회의 뒷이야기, 광고와 유행의 변천사, 1960년대 인기높았던 프로레슬링 뒷이야기와 82년 프로야구 개막식에서 생긴 일이 퀴즈의 소재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