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간식 어때요]감자 피자

  • 입력 2003년 7월 15일 17시 32분


코멘트
독일에서는 감자를 ‘채소의 왕’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투박한 생김새와 달리 감자에는 탄수화물과 비타민C가 많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비타민C는 찌거나 삶아도 70% 이상 남아 있다고 하네요. 감자를 이용한 다양한 간식을 만들어 보세요.

감자를 쪄서 뜨끈뜨끈할 때 버터를 1조각 올려 스르르 녹인 뒤에 먹어도 좋아요. 여기에 우유 설탕 소금 등을 넣고 으깨면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매시트 포테이토’가 만들어집니다.

감자를 얇게 채썰어 기름을 두르고 작은 팬에 둥글게 쌓은 뒤 뒤집개로 눌러가며 노릇노릇하게 익히면 독일식 감자요리 ‘뢰스터’가 된답니다. 여기에 과일과 우유 1잔을 곁들이면 아침식사로 그만이죠.

감자로 피자를 만들어 볼까요. 삶아 으깬 감자에 밀가루를 조금 넣고 반죽을 만드세요. 채를 썬 양파, 베이컨을 준비한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친 완두콩, 단호박 등과 볶으면 피자 토핑이 됩니다.

장미성 강사

통조림 토마토를 사다가 으깬 마늘 한 쪽과 소금, 후추 등을 넣고 절반 정도로 졸여서 피자 소스를 만드세요. 슈퍼에서 파는 피자 소스나 케첩을 발라도 좋아요.

이제 감자 반죽에 소스를 펴 바르고 준비한 토핑을 듬뿍 올린 뒤 모차렐라 치즈를 뿌리세요. 그런 다음 오븐 토스터에선 5∼6분간,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선 10∼15분 정도 구우면 감자 피자가 됩니다.

남은 감자는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냉장고에 보관하면 맛이 떨어지거든요. 또 감자의 싹이나 녹색 껍질에는 유독물질인 솔라닌이 들어 있답니다. 싹 부분과 녹색 껍질을 두껍게 도려내고 요리하세요.

감자피자 이렇게 만들어요

감자 1개, 밀가루 1/4컵, 소금 약간, 양파 1/4개, 단호박 20g, 피망 1/4개, 토마토 소스 또는 케첩 약간, 모차렐라 치즈 약간, 식용유 약간

1. 감자는 삶아서 뜨거울 때 으깬 다음 소금을 솔솔 뿌린다

2. 감자에 밀가루를 고루 묻혀 반죽한다

3. 반죽을 3,4등분해 둥글고 납작하게 만든다

4. 파는 다지고 단호박은 사방 1cm 크기로 썰어서 물을 붓 고 삶은 뒤에 체를 이용해 물기를 뺀다

5. 피망은 1cm 정도 길이로 자른다

6.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양파와 피망을 넣고 볶다가 단호박을 넣고 다시 볶는다

7. 2의 반죽에 소스를 펴 바르고 볶아둔 야채를 얹은 뒤 모 차렐라 치즈를 뿌려 오븐이나 오븐 토스터에 노릇노릇 하게 굽는다

장미성 요리전문가 laumo@kore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