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는 26일 경기 안산시에 위치한 첫 자체 데이터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양대 에리카(ERICA) 캠퍼스 내부에 마련한 데이터센터(사진)는 연면적 4만7378㎡ 규모로 총 12만 대의 서버를 보관할 수 있다. 저장 가능 데이터는 미국 의회도서관 정보량의 31만 배인 6EB(엑사바이트)다. 이 센터는 운영 시스템 설치와 안정화 작업을 거쳐 내년 1분기(1∼3월)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어떤 재난과 사고에도 완벽히 대응하는 카카오 데이터센터는 모두의 당연한 일상을 지키겠다는 카카오의 다짐과 약속의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 신입사원 공채 원서 접수
신세계그룹이 2024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채용에 나서는 계열사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SCK컴퍼니),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프라퍼티 등 12개사다. 서류 접수 기간은 26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12일 오후 6시까지다. 다음 달 말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 후 면접과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랜드뮤지엄은 11월 2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켄싱턴호텔 1층에서 ‘매릴린 먼로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매릴린 먼로의 대표작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 개봉 70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전시에는 먼로의 심벌로 유명한 ‘환풍구 신 의상’을 디자인한 디자이너 트라비야의 리메이크 드레스가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