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반드시 더 빛날 수 있다” 국내시장 딛고 북미시장 공략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4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리만 북미 오프닝 컨벤션.
론칭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2021년 후원방문 판매업 1위’ 달성이라는 놀라운 쾌거를 이룩한 리만코리아의 ‘인셀덤’이 국내를 넘어 해외 무대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유 있는 인셀덤 열풍! 시작은 시그니처 원료로부터

리만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은 “피부 본연의 아름다운 빛을 되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2018년에 첫선을 보였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셀덤이 가장 먼저 주목한 원료는 ‘병풀’이다. 병풀은 피부 진정 및 트러블 완화, 보습, 항노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식물로, 인셀덤은 4년간의 집중적인 연구개발 및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일반 병풀보다 유효성분의 함량이 높고 크기도 3배 이상인 ‘자이언트 병풀’을 개발했다. 더불어 국내산 병풀 재배 최적화 기술 연구, 새로운 유효성분의 탐색 및 화장품 원료화 기술 개발을 통해 인셀덤의 헤리티지 원료인 국내산 ‘병풀’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인셀덤은 일반적인 정제수로 추출한 병풀잎수에서 더 진화된 병풀잎수를 고안했고, 정제수를 대체할 특별한 원료로 ‘제주 용암해수’를 찾아냈다. 청정 제주 화산 암반층이 40만 년 동안 품어 미네랄과 영양염류가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와 ‘병풀’이 만나 인셀덤의 시그니처 원료 ‘용암병풀수’가 탄생한 것이다. 인셀덤은 용암병풀수를 앞세워 독보적 즉효성의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독보적 성분과 기술력으로 완성하는 보습 광채 에너지

인셀덤 ‘더마톨로지 퍼스트 패키지 EX’와 ‘엑티브 크림 EX’는 피부에 가장 효과적인 상태로 추출한 ‘병풀 에너지 플루이드’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부여해 건강하게 가꿔주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독일 더마테스트’를 완료해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래디언솜™100’ 라인의 에센셜 토너, 앰풀, 크림은 미백, 광채, 탄력에 효과적인 유효성분을 담은 포뮬러를 미세하게 쪼개는 독보적인 미세유화입자 제조 기술 ‘마이크로플루다이저’ 공법을 적용해 제형의 안정성 확보와 더불어 피부 흡수율을 높이고,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 준다.

인셀덤, 가장 까다롭다는 K컨슈머의 마음을 사로잡다

브랜드 시그니처 원료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의 탁월한 효능까지 인정받은 인셀덤은 2021년 후원방문 판매업 1위, 4년 연속 ‘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등 현재 진행형의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러한 기록은 전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가장 주목하는 타깃인 ‘K컨슈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을 증명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비결에 대해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이사는 “리만코리아는 혁신적인 원료와 제품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또 현재에 안주하는 것이 아닌 더 좋은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데, 이러한 진정성을 소비자분들께서도 공감해 주신 것 같다”고 전했다.

로컬리제이션에 자신감 더해 해외 시장 공략 박차

이렇듯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리만코리아는 이제 좀 더 큰 글로벌 시장에 ‘인셀덤’을 선보일 계획이다.

해외 시장 진출에 앞서 리만코리아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키워드는 ‘로컬리제이션’이다.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용하고, 해당 시장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리만이 이야기하는 로컬리제이션에는 ‘공통된 목표’ 달성이 포함되어 있다. 김경중 대표이사는 “언어와 문화가 서로 다름을 인정하면서도 ‘상호 존중’과 ‘협력’을 기반으로 모두가 공통된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한다면 글로벌 시장에서도 반드시 천재일우의 기회가 올 것”이라고 답했다.

글로벌 무대에서 K뷰티와 인셀덤

최근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뷰티 기업들이 선택한 곳이 바로 북미 시장이다. 이러한 추세 속에 리만코리아도 3월에 ‘북미 오프닝 컨벤션’을 개최하며 성공적인 눈도장을 찍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리조트월드에서 열린 리만코리아의 북미 오프닝 컨벤션은 리만 미국법인 ‘리만INC’ 설립과 북미 시장 내 성공적인 론칭을 기념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리만코리아를 이끄는 20명의 임직원을 비롯해 리만코리아 대리점장 200명, 리만INC 회원 800명, 방문객 등을 포함해 총 2000여 명이 참석해 축하를 나눴다.

해당 컨벤션에서 리만코리아는 인셀덤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확실한 ‘주연’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선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 브랜드를 제대로 안착시키는 것에 집중할 예정이며, 나아가 캐나다, 베트남, 중국, 대만, 일본에 법인 설립을 완료했다. 앞으로 K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리딩브랜드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해 ‘리만’만의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을 구축하는 것이 브랜드의 궁극적인 지향점이라고 설명했다.
리만코리아 공식몰.


리만코리아의 새로운 도전 ‘디지털 전환’

최근 리만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대리점과 소비자의 상생 구조를 갖춘 공식몰을 오픈했다. 리만코리아 공식몰에서는 인셀덤 제품을 비롯해 비건 뷰티 브랜드 ‘보타랩’, 건강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의 다양한 제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데이터매트릭스 바코드를 활용한 정품 인증 서비스를 도입해서 제조 유통 이력 확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온라인 커머스상의 불법적인 제품 유통을 근절할 방침이다.

인셀덤 제품 전체 라인업.

안지현 기자 anji1227@donga.com
#인셀덤#스킨케어#리만코리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