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설치도 바람도 OK! 단 하루면 완성되는 무풍 시스템에어컨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3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최근 아파트·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심플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시스템에어컨을 적용한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우리 집에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해 볼까’ 생각하다가도 설치 가능 여부 확인부터 공사 기간, 시공 업체 선정까지 고민하며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더 이상 시스템에어컨 설치가 어렵다는 선입견은 그만.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삼성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만나본다.》



거주 중에도 하루 만에 설치 가능

시스템에어컨은 천장에 매립하는 제품이기에 장기간 공사가 필요하거나 당장 집 안 구조를 변경할 계획이 없는 경우 설치가 어렵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거주 중인 집에도 하루 만에 최대 6대까지 설치할 수 있다. 하루면 설치가 가능하니 공사하는 동안 가족들이 집을 떠나 장기간 지내야 할 곳을 찾을 필요도 없다. 오전에 설치를 시작하면, 저녁에는 쾌적한 무풍을 방마다 즐길 수 있다.

거주 중인 집에 설치하는 경우 천장 타공으로 집 안의 가전, 가구가 손상되진 않을지 걱정하는 소비자도 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믿을 수 있는 전문가가 충분한 보양 작업을 마치고 설치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사전 점검 시 설치 어려운 경우 전액 환불

시스템에어컨 구매를 염두에 둔 소비자들은 우리 집이 설치 불가 환경일 경우 구매 후 취소 수수료 등으로 돈을 낭비하게 되진 않을지 걱정하기도 한다. 특히 천장 내·외벽 간격이 좁은 구축 건물에 거주하고 있다면 고민이 깊어진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이러한 고민을 해소해 준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 점검하는 무료 방문 서비스를 진행하며, 설치가 불가할 경우 구매 금액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고객과 삼성전자가 직접 시공 계약해 안심


시스템에어컨은 설치비가 가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설치 과정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비용이 합리적인지, 믿을 수 있는 자재를 사용하는지, 설치 후 유지 보수는 믿을 만한지 업체를 비교하고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삼성전자가 고객과 직접 시공 계약을 맺고, 공식 설치 파트너사가 시공을 담당하는 구조다. 삼성전자가 직접 업체를 관리하기 때문에 설치 업체는 삼성전자가 규정한 표준 설치비 기준에 따라 비용을 청구한다. 또 표준 자재 사용 및 2년 무상 AS 기준도 준수하도록 관리해 설치비는 물론이고 자재, AS까지 신뢰하고 맡길 수 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주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견적을 문의해 가면서 마음에 드는 업체를 찾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다. 가까운 삼성스토어나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전자제품 매장에서 손쉽게 상담받고 구매가 가능하다.

셀프 체크로 설치 가능 여부 확인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설치 가능 여부를 가정에서 소비자가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셀프 체크도 가능하다. 아래의 두 가지 기준을 만족하는 경우 설치할 수 있는 확률이 높다. 먼저 실내에 별도의 실외기 공간이 있는지 체크해보자. 시스템에어컨 실외기는 일반 에어컨 실외기보다 무겁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실내에 별도의 실외기 공간이 필요하다. 만약 별도 실외기 공간이 없다면, 인테리어 작업을 통해 실외기실을 따로 제작해 설치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천장 내벽과 외벽의 간격이 18cm 이상인지 확인해야 한다. 시스템에어컨은 천장에 빌트인으로 설치되어 천장 내벽과 외벽 사이에 제품을 설치할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천장 내·외벽 간격이 18cm 이상인지 체크하고 싶다면 먼저 스프링클러나 환기구가 설치되어 있는지 살펴보자. 스프링클러와 환기구는 일정 간격이 확보되어야 하는 제품이므로 둘 중 하나라도 설치되어 있다면 천장매립형의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위한 충분한 간격이 확보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커튼 박스와 할로겐등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천장에서 거실 바닥까지와 천장보다 높게 움푹 들어간 커튼 박스에서 거실 바닥까지의 길이 차이나, 할로겐등을 열었을 때 내부 깊이가 18cm 이상이라면 설치 가능성이 높다. 만약 천장 내벽과 외벽 간격이 좁다면 단내림 시공으로 설치도 가능하며 이 경우 전문가의 사전 점검이 필요하다.

* 할로겐등 내부 깊이 측정 시 전력 차단 필수

소비전력 절약할 수 있는 트리플 에너지 절감까지


시스템에어컨의 특성상 하나의 실외기에 여러 대의 실내기가 연결되어 한 대만 틀어도 실외기가 작동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시스템에어컨은 원하는 실내기만 선택 사용해 필요한 공간을 집중적으로 냉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가동하는 실내기 수에 맞춰 실외기가 조절되기 때문에 소비전력 부담을 덜 수 있다.

특히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트리플로 에너지를 절감하기 때문에 전기 요금 부담이 높아지는 요즘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가정용 전 모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풍 모드 사용 시에는 일반 모드 대비 전력 사용량이 최대 61%까지 절약된다. 또 ‘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상황에 맞게 알아서 에너지를 절감해주기 때문에 전기 요금 부담 없이 쾌적한 공기를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다.

더 이상 ‘시스템에어컨은 설치가 어렵고 비싸다’는 선입견으로 구매를 망설일 필요가 없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거주 중에도 하루 만에 설치 가능하며, 구매 후 사전 점검 시 설치 불가 판정을 받으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가 직접 고객과 시공 계약을 맺고 전문 설치 업체를 통해 시공하니 믿고 결정이 가능하다. 더 이상 여러 고민들로 망설이지 말고, 안심할 수 있는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해 보자.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해당 내용은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에 한함. 무풍┃미국 냉공조학회(ASHRAE) 기준 Cold Draft가 없는 0.15 m/s 이하의 바람을 무풍(Still Air)으로 정의함. 무풍 시스템에어컨 거주 중 설치┃보양 작업은 에어컨 설치 시 가전 및 가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작업이며, 거주 중 설치의 경우 반드시 보양비를 설치팀에 추가 설치비로 지불해야 함. 무풍 시스템에어컨 하루 만에 설치┃ 설치 가능일은 설치 협력사와 별도 협의해야 하며, 설치 시작 후 하루 만에 설치 가능함. / 에어컨 설치 작업 시간 기준, 오전 9시 이전 설치 작업 개시할 경우 당일 설치 가능(삼성전자 지정 전문 설치 파트너사에서 설치하는 경우에 한해 적용). / 선배관 작업이 필요하거나, 단독 가구 설치가 아니거나, 고객 귀책으로 설치가 지연될 경우 하루 만에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음. / 실제 설치 환경에 따라 설치 시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주거 환경에 따라 원하는 유형의 에어컨 설치가 제한될 수 있음. / 하나의 실외기에 최대 6대까지 실내기 연결 가능. / 실내기 최대 6대 연결 조건은 조합률 허용범위 내 분기관 1개 추가 조건임. / 무풍 시스템에어컨 설치 가능 여부┃할로겐등 내부 깊이 측정 시 전력 차단 필수. / 셀프 체크리스트 외에도 설치 가능 여부 확인을 위해 점검해야 하는 여러 사항이 있으므로, 정확한 설치 가능 여부는 사전 방문을 통해 확인해야 함. 무풍 시스템에어컨 설치 AS┃설치일 기준 2년간 AS 가능.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 1way 전 제품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임. 무풍 소비전력 절약┃ 자사 실험치 기준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운전 조건: 실외기(DVM Home 4HP), 실내기(무풍 시스템에어컨 1Way 6.0kW, 3.2kW, 2.0kW 동시운전) / 냉방표준 운전: 실외(35℃ DB / 24℃ WB), 실내(27℃ DB / 19℃ WB) AI 절약모드┃ AI 절약모드 사용을 위해서는 스마트싱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집 안 Wi-Fi에 연결해야 함. / 기기별 절약량은 삼성전자에서 실시한 테스트에 기반해 측정되며 측정된 값은 실제 값과 다를 수 있음. / 기기에서 실행 중인 모드에 따라 AI 절약모드를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음. / SmartThings Energy는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하고 제품과 연동하면 설치할 수 있음. 스마트싱스(SmartThings)┃스마트싱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싱스 앱 설치 및 연동, 무선 네트워크 연결 필요. / 스마트싱스 앱은 태블릿 및 일부 기기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음(Android OS 7.0 이상 RAM 2GB 이상의 기기와 호환, iOS 12.0 이상 iPhone 6S 이상의 기기와 호환. 위 내용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삼성닷컴 제품 정보 페이지 참고.

#삼성전자#무풍 시스템에어컨#셀프 체크#전액 환불#에너지 절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