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이끌 비즈니스 리더 양성 현장서 인정받는 실무 중심 교육

태현지 기자 입력 2021-04-22 03:00수정 2021-04-23 16:2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은 1973년 개설된 경영대학원의 전통을 이어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경영대 중 5%에 해당되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 및 재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해외 유수의 명문 대학들과 복수학위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데이터애널리틱스 MBA, 글로벌 MBA, 약학 MBA, 의료기기혁신경영 MBA 등 현장에서 인정받은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주중 온라인 수업, 주말 오프라인 수업, 실습으로 이뤄지며 계절학기를 이용해 3학기 만에 졸업이 가능하도록 선택의 폭 또한 넓혔다. 무엇보다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남산을 품은 환경 또한 동국대 MBA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데이터 애널리스트×경영 전문가를 키우는 Business Data Analytics MBA


비즈니스 데이터 애널리틱스 MBA는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능력과 데이터 기반의 경영 의사결정 역량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애널리틱스 기초와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운영관리, 재무관리, 회계 등 경영분야 필수 교육을 운영한다. 동시에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과 응용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모든 강의는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의 이론과 실무에 특화된 교수진이 담당하며 직장 생활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위해 주중에는 온라인 야간 수업, 주말에는 대면 수업 형태로 진행한다.

글로벌 인재양성 전문프로그램 Global MBA


글로벌 MBA는 100% 영어 강의로 진행된다. 해외 각국의 유수 대학들과 다양한 교류협력 체계를 구축해 MBA 교육의 국제화를 추진한다. 또 최신의 경영이론과 실무지식을 제공해 급변하는 환경을 리드할 수 있는 전문경영인을 양성한다. MBA에 기본이 되는 과목을 필수로 지정하고 인사조직·전략, 마케팅, 재무, 회계, MIS, 운영관리를 기본 트랙으로 구성해 비전공자 및 기업체 근무자들에게 경영학 전반에 걸친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약학-경영학 융합한 국내 최초 약학 MBA


약학 MBA는 국내 최초로 제약바이오산업과 의약산업 분야에 특화된 MBA 교육을 제공한다. 전문경영인에게 필요한 기본 내용을 필수과목으로 가르치는 동시에 제약바이오산업과 의약산업에서 요구되는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지식을 제공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보건의료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시장, 기술, 정책환경 변화를 이해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한다.

특히 경영학 지식, 글로벌 성장전략, 혁신기획, 글로벌조달전략, 사업성평가, 라이선싱론 등 보건의료산업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이 마련돼 있다.

제약바이오 기업의 사내 벤처 설립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과정이다.

산업체(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건강기능식품 등)의 임직원, 주요 보건의료기관의 대표자와 부서장, 식품의약품안전처나 보건복지부 관리직 등에게 요구되는 이론과 실무 교육이 제공된다.

국내 유일 의료기기혁신경영 MBA


의료기기혁신경영 MBA는 기존 보건 분야 MBA와 달리 의료기기산업의 특성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의료기기 산업 특화 MBA 과정이다. 기업 경영 분야 필수 교육과정과 함께 혁신 의료기기 창업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아우르는 사업화 분야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화 교과목으로 혁신 의료기기 개발의 전주기 프로세스를 다루는 바이오디자인(스탠퍼드대 의료기기 개발 프로그램) △기업 내 문제 해결을 진행하는 액션러닝 △국내외 의료기기 지원사업 활용 전략 등이 있다.

산·학·연·병 인프라를 적극 연계해 교내·외 해당 분야 전문가에게 자문해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스타트업, 의료기기 산업체 임직원, 주요 의료기기 유관기관의 관리직 등에게 요구되는 자질을 배양하고 실무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모든 강의는 주중 야간(온라인)과 주말(오프라인)에 개설되며 온·오프라인 병행 운영, 계절학기 운영 등을 통해 3학기 안에 졸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국대 MBA는 신입생장학, 성적우수장학, 산학협력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미국 텍사스대와 협정을 맺고 두 학교의 학위를 함께 취득할 수 있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1학년도 9월에 시작하는 비즈니스 데이터 애널리틱스 MBA, 글로벌 MBA, 약학 MBA, 의료기기혁신경영 MBA 과정의 신입생 모집은 이달 말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미래를 선도하는 mba#mba#교육#동국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