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을 위한 큐레이션 플랫폼 ‘하우디’ 취향 저격 아이템과 콘텐츠로 ‘남심(男心)’을 잡다

박해나 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입력 2021-02-24 03:00수정 2021-02-24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hopping
하우디에서 만나볼 수 있는 70년 전통의 바비큐 그릴 브랜드 ‘웨버(WEBER)’. 이 외에도 남성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감도의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엄선하는 온라인 큐레이션 플랫폼 ‘하우디(Howdy)’가 남심(男心) 잡기에 성공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우디는 취향이 분명하고 구매력도 충분하지만, 선택의 시간을 줄이고 싶은 3040 남성을 위해 만들어진 큐레이션 쇼핑 플랫폼이다. 남성의 전 영역 관심사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상품과 라이프스타일 관련 읽을거리를 제공해 쇼핑의 편의와 재미를 도모하고 있다.

레저부터 리빙까지… 남성 ‘취향 저격’ 상품 모두 모아
바비큐 그릴 브랜드 ‘웨버(WEBER)’의 다양한 제품은 캠핑족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주 고객층이 남성인 만큼, ‘레저(LEISURE)’, ‘테크(TECH)’, ‘스타일(STYLE)’, ‘그루밍(GROOMING)’, ‘리빙(LIVING)’ 등 카테고리를 구성해 남성의 취향을 저격하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남성의 쇼핑 패턴을 고려해 선정한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등산 스틱의 클래식 ‘레키(LEKI)’, 아웃도어 전문가가 추천하는 배낭 브랜드 ‘그레고리(Gregory)’, 70년 전통의 바비큐 그릴 브랜드 ‘웨버(WEBER)’,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는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레이저(Razor)’ 등이 있다.

1인 가구 증가 및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아진 3040 남성을 위해 인기 리빙 브랜드를 선보인다. 디자인 가구계 명품으로 꼽히는 스위스 브랜드 ‘비트라(VITRA)’.
1인 가구 증가 및 집 꾸미기에 관심이 커진 3040을 위한 리빙 브랜드도 선보인다.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으로 명품 디자인 가구로 꼽히는 스위스 브랜드 ‘비트라(VITRA)’,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의 가구 및 소품으로 북유럽 인테리어 열풍을 주도한 덴마크 브랜드 ‘헤이(HAY)’ 등이 대표적이다. 홈오피스 가구 및 인테리어용품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사무실 의자로 첫손에 꼽히는 ‘허먼밀러(HERMAN MILLER)’와 컴퓨터 관련기기 브랜드 ‘로지텍(Logitech)’의 협업으로 제작된 게이밍 전용 의자와 테이블 등도 판매 중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수요가 증가하며 ‘아에르(aer)’ 마스크 등 다양한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주요기사

칼럼, 리뷰, 위클리 뉴스… 풍성한 읽을거리로 쇼핑의 재미 더해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의 가구 및 소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덴마크 브랜드 ‘헤이(HAY)’.
하우디는 상품 판매 이외에 남성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풍성한 읽을거리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HOW TO WEAR A BEANIE, 겨울철 멋을 더해줄 비니 활용법’, ‘위스키 취향의 변천사, ‘위스키 알못’을 위한 입문서’, ‘집에서 만나는 2021년 대작, 화제작들이 극장 대신 OTT 서비스를 택했다’ 등 칼럼과 함께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식이다.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 전략의 일환으로 별도의 ‘저널(JOURNAL)’ 섹션도 마련했다. 입점 제품 리뷰, 흥미로운 브랜드 스토리, 한 주의 판매 랭킹을 전하는 위클리 뉴스(WEEKLY NEWS) 등을 통해 신제품과 트렌드, 문화·예술 등 다방면에 걸친 새로운 소식을 주기적으로 전달한다.

애플, 샌디스크, 마이크로소프트… 인기 IT 브랜드 전문관 눈길 끌어

지난 2월 1일 하우디에 오픈한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관. 하드웨어 및 액세서리, 소프트웨어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애플’을 필두로 브랜드 선호도 및 충성도가 높은 ‘마이크로소프트’, ‘샌디스크’, ‘DJI’ 등의 상품을 별도로 모아 선보이는 브랜드 전문관을 잇따라 론칭하며 고객층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우디는 2019년 12월부터 ‘애플’의 온라인 공식 리테일 숍을 운영해오고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맥북 등 애플의 스마트 디바이스 및 공식 액세서리를 모두 취급한다. 특히 정식 출시 전부터 인기가 많은 애플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발 빠른 사전 예약제를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체 프로모션으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저장장치 전문 브랜드 ‘샌디스크’의 경우 지난해 7월 전문관을 오픈해 마이크로 SD, USB, 외장 하드를 중심으로 1백여 종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신제품 정식 론칭 전,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해 많은 고객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론 브랜드 ‘DJI’ 전문관 역시 액션캠, 짐벌, 드론 등을 중심으로 1백여 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올해 2월 1일 오픈한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관에서는 서피스(SURFACE) 태블릿, 랩톱 등 하드웨어 및 액세서리는 물론 윈도우10, 365퍼스널 패키지 등 소프트웨어까지 접할 수 있다. 하우디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파트너이자 온라인 공식 판매처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공식 총판을 통해 제공되는 정품이다.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관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고가 상품의 온라인 구매 시 가장 우려되는 ‘정품 여부’ 고민을 덜 수 있으며, 제품 활용에 대한 정보가 담긴 콘텐츠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매출 신장률 230% 등 고성장세 이어가, 키덜트족, MZ세대 위한 놀이터도 준비 중


글로벌 가구 기업 ‘허먼밀러(HERMAN MILLER)’의 게이밍 의자.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기준 하우디 매출은 전년 대비 8.5배가량 증가했다. 올해 1월에는 230% 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우디는 2월 말 키덜트족을 겨냥해 성인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레고 전문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특정 브랜드 전문관뿐 아니라 골프, 홈 카페, 바웨어 등 MZ세대부터 남성 고객 전반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전문관을 오픈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를 읽고 선도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글/박해나(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