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트-청정스테이션 무선청소기 시장 휩쓸다

동아일보 입력 2021-02-23 03:00수정 2021-02-23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마트 컨슈머]
자동 먼지 배출 시스템-인체공학적 설계
고객 만족도 높이고 혁신상 잇따라 수상
2020년은 그야말로 삼성 제트·청정스테이션의 해였다. 압도적인 판매 증가율은 물론이고 다수의 인증기관에서 수상하며 혁신의 힘을 입증한 것.

삼성 제트·청정스테이션은 누구도 해결하려고 생각하지 않았던 소비자의 불편함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기준을 세우는 자가 세상을 선점하는 시대, 삼성 제트·청정스테이션이 청소 문화를 어떻게 바꿨는지 그 혁신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자.

먼지통 비우기의 신세계


청정스테이션은 전에 없던 자동 먼지 배출 시스템으로 소비자에게 청소의 신세계를 선사했다.

주요기사
제트에서 먼지통을 분리해 청정스테이션에 탁 꽂고 버튼을 누르면 끝. 청정스테이션의 에어펄스 기술이 내부 공기압 차이를 이용해 기존 아래로 먼지통을 털어서 비우는 방식 대비 미세먼지 날림을 400배까지 줄이며 먼지통을 말끔하게 비워준다.

이 혁신성은 수상 실적으로 입증됐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혁신대상 KSA에서 제트와 청정스테이션 모두 제품 혁신상을 수상했다. 제트와 청정스테이션은 2020년 한국표준협회(KS-QEI)가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 무선핸디스틱 청소기 부문 1위에도 선정됐다.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


날렵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트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2020년 세계의 권위 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고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청정스테이션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우수산업디자인 장관상(Silver Prize)을 수상했다.

혁신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를 배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까지 갖췄다. 제트는 4단계 길이 조절 기능으로 사용자 키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고 정량 구조 설계로 체감 무게를 최대한 가볍게, 좌우 방향 전환도 가뿐해 손목 부담을 줄였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제트는 2019년 대한인간공학회(ESK)에서 인간공학 디자인상 최고 혁신상을, 청정스테이션은 2020년에 인간공학 디자인상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미세먼지 배출 차단 엑설런트!


삼성 제트는 최대 200W의 초강력 흡입은 물론이고 99.999%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으로 청소하는 동안 뒤로 나오는 미세먼지 걱정 없이 청소할 수 있다. 청정스테이션 내부에도 5중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한다.

삼성 제트와 청정스테이션의 미세먼지 차단 기술은 까다롭다고 정평이 난 독일 제품기술 인증기관 SLG에서 미세먼지 99.999% 배출 차단 부문 전 모델 5 스타라는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받아내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영국 알레르기 협회 BAF도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및 세균 제거 기능을 전 모델에 대해 인증했다.


소비자로 하여금 더 편하고, 깔끔하고 즐거운 청소를 할 수 있게 하려는 고민에서 탄생한 삼성 제트·청정스테이션, 그 혁신의 기록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다.

미세먼지 날림 최대 400배 감소 | 미세먼지 비산 비교 수치는 안전 인증 전문 기업 UL에서 먼지 비움 시 비산 되는 PM10 농도(μg/m³)를 측정 후 최대 측정치를 자사 하방 먼지 배출 방식 진공청소기 VC7000과 비교한 테스트 결과로 실사용 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독일 SLG 5스타 인증 | 먼지 입자 사이즈(0.5∼4.2μm)에서 각 구간 먼지 포집 효율 평균. 흡입된 공기에 한하며 실사용 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미세먼지 배출 차단 | 미세먼지 배출 차단 수치는 국제표준(IEC 62885-2, 5.11절)에 따라 핸디형(브러시 미적용), 초강력 모드 기준 국제 공인시험 기관 SLG에서 진행한 테스트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스마트컨슈머#소비#삼성전자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