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프로야구]BK “이치로 한번 겨뤄보자”

  • 입력 2002년 7월 9일 17시 59분


9일 밀워키 밀러파크에서 연습 중이던 ‘올스타 투수’ 김병현(왼쪽)이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마스코트 ‘스톰퍼’가 다가와 알은체를 하자 반갑게 악수를 하고 있다. [밀워키AP연합]
9일 밀워키 밀러파크에서 연습 중이던 ‘올스타 투수’ 김병현(왼쪽)이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마스코트 ‘스톰퍼’가 다가와 알은체를 하자 반갑게 악수를 하고 있다. [밀워키AP연합]
“홈런더비에선 멀리 치는 것보다 누가 많이 치느냐가 승부를 가른다.”

새미 소사(시카고 컵스)의 말이 맞았다. 짧은 홈런이라도 더 자주 담장을 넘긴 선수가 최후의 승자가 됐다.

뉴욕 양키스의 거포 제이슨 지암비(31)가 2002메이저리그 올스타 홈런왕에 올랐다. 지암비는 9일 밀워키 밀러파크에서 열린 올스타 전야제 행사 ‘홈런더비’ 결승에서 소사를 7-1로 누르고 ‘왕중왕’에 등극했다.

양 리그에서 4명씩 내로라 하는 장타자 8명이 참가한 홈런더비. 1, 2차 라운드를 통해 최종 결승에서 지암비와 소사가 맞붙었다. 소사는 1, 2라운드에서 세 차례나 밀러파크 밖에 떨어지는 장외홈런을 터뜨려 팬들을 놀라게 한 주인공. 특히 2라운드에선 158m짜리 초대형 장외홈런을 날리는 괴력을 발휘했다.

2002 메이저리그 올스타 전야제 행사인 ‘홈런더비’에서 1위에 오른 제이슨 지암비(뉴욕 양키스)가 호쾌한 스윙을 보이고 있다. [밀워키AP연합]
하지만 올스타 홈런왕 타이틀은 지암비가 가져갔다. 때려낸 타구가 담장을 넘어가지 못했을 경우를 1아웃으로 계산, 10아웃까지 가는 동안 지암비는 7개의 아치를 그린 반면 1, 2라운드에서 17홈런을 기록했던 소사는 힘이 빠졌는지 단 한 개의 홈런에 그쳤다.

‘형제 야구선수’로도 유명한 지암비는 지난해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에서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 뒤 올해 뉴욕 양키스 유니폼을 입은 왼손슬러거. 최근 3시즌 연속 30홈런-120타점 이상을 기록했고 올해에도 전반기에 22홈런 71타점으로 양키스의 간판타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홈런더비에서 관심을 모았던 지난해 홈런신기록(73개)의 주인공 배리 본즈(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1라운드에서 2홈런으로 탈락, 자존심을 구겼다.

한편 각각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리그 사령탑을 맡고 있는 밥 브렌리 감독(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과 조 토레 감독(뉴욕 양키스)은 10일 오전 9시부터 밀러파크에서 열리는 올스타전의 선발출전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내셔널리그 최다승(14승) 투수인 커트 실링과 아메리칸리그 최다승(12) 투수인 데릭 로가 선발 맞대결을 벌이며 김병현은 구원투수로 투입될 예정. 이날 노란색 내셔널리그 올스타 유니폼을 입고 밀러파크에 모습을 보인 김병현은 “시애틀의 이치로를 삼진아웃시킬 비장의 무기가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상수기자 ssoo@donga.com

메이저리그 올스타 선발출전 선수 명단
내셔널리그타순아메리칸리그
2루수호세 비드로(몬트리올)(1)우익수스즈키 이치로(시애틀)
1루수토드 헬튼(콜로라도)3루수셰이 힐렌브렌드(보스턴)
좌익수배리 본즈(샌프란시스코)유격수알렉스 로드리게스(텍사스)
우익수새미 소사(시카고 컵스)1루수제이슨 지암비(뉴욕 양키스)
중견수블라디미르 게레로(몬트리올)좌익수매니 라미레스(보스턴)
포수마이크 피아자(뉴욕 메츠)포수호르헤 포사다(뉴욕 양키스)
3루수스콧 롤렌(필라델피아)중견수토리 헌터(미네소타)
유격수지미 롤린스(필라델피아)2루수알폰소 소리아노(뉴욕 양키스)
투수커트 실링(애리조나)투수데릭 로(보스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