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프로야구]박찬호, 시즌 2승 실패

  • 입력 2002년 5월 19일 03시 06분


텍사스 레인저스의 ‘코리안 특급’ 박찬호(29·사진)가 시즌 2승 달성에 실패했다.

박찬호는 19일 새벽 코메리카파크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원정경기에 올시즌 3번째 선발등판, 2승에 도전했지만 구원투수의 난조로 승리를 추가하지 못했다.

박찬호는 5대4로 앞선 7회 1사 3루에서 존 로커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하지만 로커가 연속 3안타를 맞고 2점을 내줘 역전을 허용하는 바람에 승수 추가에 실패했다.

박찬호는 이날 6과 1/3이닝동안 32타자를 상대로 94개의 공을 던져 7안타 2볼넷으로 5실점했다. 삼진은 4개를 잡았고 승패는 기록되지 않았다. 방어율은 6.30에서 6.61로 올라갔다.

이날 경기는 디트로이트의 8대7 역전승으로 끝났다. 텍사스는 3연패의 수렁.

텍사스는 1회 2사 후 디트로이트 선발 스티브 스팍스의 보크로 선취점을 뽑고 허버트 페리의 2타점 적시타와 토드 그린의 1타점 적시타가 이어져 4대0으로 앞서며 기분좋게 출발했다. 하지만 디트로이트도 1회말 반격에서 2번타자 로버트 픽이 좌전안타, 3번타자 바비 히긴슨이 볼넷을 골라 만든 1사 1-2루에서 4번타자 드미트리 영이 박찬호의 몸쪽 변화구를 잡아당겨 2타점 우전 적시 2루타를 터뜨리며 4대2로 추격했다.또 3회 2사 후에는 드미트리 영의 우익선상 2루타에 이은 랜달 사이먼의 좌전 적시타로 한점을 더 따라붙어 4대3까지 추격했다.

텍사스가 한점차로 쫓긴 3회 2사 1-3루에서 3번타자 알렉스 로드리게스의 적시타로 5대3으로 달아났지만 디트로이트는 7회 선두타자 매트 월백이 우익수 글러브를 맞고 담장까지 굴러가는 2루타로 출루한 뒤 라몬 산티아고의 우전적시 3루따때 홈을 밟아 한점차로 추격하며박찬호를 강판시켰다. 불붙은 디트로이트 타선은 박찬호를 구원한 존 로커를 2사후 연속 3안타로 두드려 6대5로 역전시켰다.디트로이트는 8회초 다시 두점을 내줘 재역전을 허용했지만 8회말 반격에서 다시 2점을 뽑아 8대7 리드를 잡았다.

●다음은 경기상보

▼9회초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선두 4번 후안 곤잘레스 유격수 땅볼 아웃.5번타자 마이크 램 유격수 땅볼아웃.허버트 페리는 2루수 키를 넘어가는 안타로 출루.7번타자 토드 그린 타석때 대타 라파엘 팔메이로.팔메이로 중견수 플라이 아웃. 경기 끝.

▼8회말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선두 크리스 트루비는 우익수 플라이 아웃, 8번타자 매트 월백은 볼넷.9번 라몬 산티아고 타석때 1루주자 2루도루 성공 후 투수악송구로 3루까지 진루.산티아고 좌전적시타로 7대7동점. 1번 대미안 잭슨 타석때 1루주자 2루도루 성공. 잭슨은 삼진아웃.로버트 픽 중전적시타때 2루주자 홈인.바비 히긴슨 좌익수 뜬공아웃, 공수교대.

▼8회초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디트로이트는 선발 스팍스를 강판시켰다. 선두타자 허버트 페리는 볼넷을 골랐다. 7번타자 토드 그린 중전안타때 1루주자는 3루까지. 무사 1-3루. 8번타자 게이브 캐플러 타석때 1루주자 2루도루 성공. 캐플러는 우전 적시타를 쳐 6대6동점을 만들었다. 무사 1-3루의 역전찬스.9번타자 제이슨 로마노는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쳐 7대6 역전. 이때 1루주자는 2루까지 진루.러스티 그리어는 2루땅볼 아웃. 마이클 영은 내야안타로 2사 1-3루가 됐다. 3번타자 알렉스 로드리게스는 삼진아웃. 공수교대.

▼7회말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공격

선두타자 매트 월백은 우익수 키를 넘어가는 2루타로 출루했다. 텍사스 우익수 후안 곤잘레스가 잡을 수 있는 타구였지만 글러브를 맞고 안타가 됐다. 9번타자 라몬 산티아고는 우전 적시 3루타를 쳐 5대4로 추격했다. 1번타자 대미안 잭슨은 투수앞 땅볼로 물러났다.여전히 1사3루의 위기. 투수코치가 마운드로 올라왔다. 박찬호가 강판되고 존 로커가 마운드를 이어 받았다.2번타자 로버트 픽은 우익수 플라이 아웃. 이때 3루주자가 홈인, 5대5 동점이 됐다.3번타자 바비 히긴슨은 중견수 안타로 출루했다.드미트리 영도 중전안타로 출루해 2사 1-3루.랜달 사이몬 우전 적시타로 6대5 역전. 로커가 물러나고 루다 시아네즈가 등판했다.웬델 매기는 삼진아웃. 공수교대.

▼7회초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선두 마이클 영은 중견수 플라이 아웃.3번타자 알랙스 로드리게스는 3루땅볼 아웃. 4번타자 후안 곤잘레스. ‘타점기계’라는 별명에 어울리지 않게 이번시즌 타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곤잘레스는 좌전안타로 출루했다. 하지만 마이크 램은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나 공수교대.

▼6회말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공격

선두타자 랜달 사이먼은 중견수 플라이아웃. 6번타자 웬달 매기는 유격수 땅볼 아웃.빗맞은 타구라 속도가 늦었으나 메이저리그 최고의 유격수 알렉스 로드리게스가 재빠른 동작으로 전진, 무난하게 아웃카운트 하나를 추가했다.크리스 트루비는 1루수 파울플라이 아웃으로 물러나 공수교대.

▼6회초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선두 게이브 케플러는 유격수 땅볼아웃.9번 제이슨 로마노는 삼진아웃, 1번타자는 러스티 그리어는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나 공수교대.

▼5회말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공격

코메리카 파크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다.선두타자 로버트 픽은 투수앞 땅볼아웃.3번타자 바비 허긴슨은 1루땅볼아웃.4번 드미트리 영은 삼진으로 물러났다.박찬호는 이날 처음으로 3타자를 범타로 처리했다.

▼5회초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선두타자 마이크 램 2루 뜬공 아웃.6번타자 허버트 페리는 3루 땅볼 아웃. 토드 그린은 중견수 뜬공으로 아웃돼 공수 교대.

▼4회말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공격

선두타자 웬달 매기는 3루수 실책으로 출루했다. 크리스 트루비는 몸에 맞는공으로 출루해 무사 1-2루.매트 월백 타석때 박찬호의 2루 견제구가 중견수 쪽으로 빠져 무사 2-3루가 됐다.사인이 맞지 않은듯 유격수 알렉스 로드리게스의 베이스 커버가 늦었다. 월백은 2루뜬공으로 아웃. 주자들은 발이 묶였다. 9번타자 라몬 산티아고는 볼넷을 골라 1사 만루를 만들었다. 1번타자 대미안 잭슨. 병살타!! 잭슨은 박찬호의 초구를 노렸으나 투수 정면으로 가는 땅볼을 쳐 1(투수)-2(포수)-3(1루수)으로 이어지는 병살타로 득점찬스를 무산시키며 공수교대.

▼4회초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선두타자 게이브 캐플러는 중견수 플라이 아웃. 9번타자 제이슨 로마노는 3루땅볼 아웃. 1번 지명타자 러스티 그리어는 2사후 볼넷을 골랐다.2번타자 마이클 영은 좌전안타로 찬스를 이어갔다. 2사 1-2루의 추가득점 찬스에 3번타자 알렉스 로드리게스. 적시타! 로드리게스는 좌중월 적시타로 2루주자를 불러들였다.4번타자 후안 곤잘레스는 중견수 플라이아웃으로 공수교대.

▼3회말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공격

선두타자 로버트 픽은 중견수 플라이 아웃. 3번타자 바비 히긴슨은 유격수 땅볼 아웃. 2사후 등장한 드미트리 영은 우익선상 2루타로 출루했다. 5번타자 랜달 사이먼은 좌전 적시타로 2루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하지만 사이먼은 무리하게 2루를 노리다 태그 아웃. 공수가 교대됐다.

▼3회초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선두 후안 곤잘레스는 삼진아웃.마이크 램은 2루수 실책으로 출루했다. 허버트 페리는 유격수 플라이아웃, 토드 그린은 3루수 파울 플라이 아웃돼 공수 교대.

▼2회말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공격

선두는 7번타자 크리스 트루비. 트루비는 헛스윙 삼진.8번타자 매트 월백.월백은 박찬호의 바깥쪽 직구를 무리하게 잡아당겨 중견수 플라이 아웃.2사 주자없이 9번타자 라몬 산티아고.산티아고는 1루수 옆을 스치는 2루타로 출루했다. 텍사스 마이크 램이 잡을 수도 있는 타구였으나 타구가 워낙 빨랐다. 2사 2루에서 타석에는 1번타자 대미안 잭슨.잭슨은 투스트라이크 원볼에서 박찬호의 바깥쪽 떨어지는 변화구에 속아 헛스윙 아웃됐다.공수교대.

▼2회초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선두 9번타자 제이슨 로마노는 좌익수 플라이 아웃. 1번타자 러스키 그리어는 유격수 땅볼을 쳤으나 유격수의 송구에러로 1루에서 세이프 됐다. 2번타자 마이클 영 타석때 포수의 포구실책으로 1루주자는 2루까지. 영은 유격수 땅볼. 이때 2루주자는 3루까지. 2사 3루에서 3번타자 알렉스 로드리게스가 타석에 등장했다.아메리칸리그 홈런(12개), 타점(40점) 1위인 로드리게스는 우익수 플라이로 물러나 공수가 교대됐다.

▼1회말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공격

코메리카파크에는 보슬비가 내리고 있다.박찬호는 포수 토드 그린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고 있다. 박찬호는 첫 상대 대미안 잭슨을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처리. 2번타자 로버트 픽.픽은 몸쪽 직구를 잡아당겨 1-2루간을 빠지는 안타를 쳐냈다. 3번타자 바비 히긴슨은 볼넷을 골랐다.1사 1-2루. 4번타자 드미트리 영은 박찬호의 몸쪽 변화구를 잡아당겨 2타점 우전 적시 2루타를 터뜨렸다. 스코어는 4대2. 타석에는 5번타자 랜달 사이먼.사이먼은 2루땅볼로 물러나 2사 3루가 됐다.6번타자 웬달 매기.매기는 삼구삼진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1회초 텍사스 레인저스 공격

선두타자 러스키 그리어 1루 땅볼 아웃. 2번타자 마이클 영은 우전안타로 출루했다.3번타자 알렉스 로드리게스 타석때 마이클 영 2루도루 성공.로드리게스는 볼넷을 골랐다. 1사 1-2루. 4번타자 후안 곤잘레스. 초구 가운데 높은 공을 노렸으나 우익수 플라이아웃. 하지만 주자들은 한루씩 진루해 2사 2,3루가 됐다. 5번타자 마이크 램 타석때 다트로이트 선발 스티브 스팍스가 1루주자를 견제하다 를 저질러 3루주자 홈인, 선취점을 뽑았다. 램은 1루 강습안타로 2사 1,3루. 허버트 페리는 우익수 키를 넘어 우중간 담장을 직접 맞추는 2루타로 두명의 주자를 불러들였다. 7번타자 토드 그린도 3-유간을 빠지는 좌전 적시타로 3루주자를 불러들여 스코어는 4대0. 8번타자 게이브 캐플러는 삼진아웃. 공수가 교대

박해식 동아닷컴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