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통과 첨단의 만남…한가위 정보사이트

입력 2001-09-26 19:15수정 2009-09-19 06:4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첨단기술’은 때로 ‘전통문화’에 도움을 준다. 한가위를 ‘민족의 명절’답게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인기다.

▽민속놀이〓‘한국의 민속놀이’(www.homepi.co.kr/folk)는 명절과 절기에 따라 150여가지 전래놀이를 사진 동영상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어린이 전래놀이’(ryea.hihome.com)는 애니매이션을 이용해 어린이들을 위한 전래놀이방법을 설명해준다. 혼자할 수 있는 놀이부터 짝놀이 편놀이 등으로 구분해 설명한다. ‘함께하는 전래놀이’ (www.jammy.net)에서는 장소 계절 인원별 놀이법과 놀이에 필요한 도구 만드는 법 등을 익힐 수 있다.

▽차례상 차리기〓‘예빈시’(www.yebinsi.co.kr)와 ‘가례원’(www.garewon.co.kr)은 차례·제사상 차림법을 비롯 각종 예의 진행순서와 준비법 등을 알려준다. 요리전문사이트인 ‘쿡쿡’(www.cookcook.com)은 상차림법 추석음식요리법 남은 추석음식으로 만드는 아이디어요리법 등을 소개한다.▽교통정보〓야후코리아(www.yahoo.co.kr)는 ‘추석테마가이드’에서 비행기 기차 버스 등 각종 교통정보 서비스와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벌어질지도 모르는 비상사태에 대비해 미리 자동차를 점검할 수 있도록 ‘자동차 점검’ 정보를 제공한다. ‘카풀’(www.carpool.co.kr) ‘카풀114’(www.carpool114.co.kr) 등을 이용하면 지역별 날짜별 차종별로 다양한 카풀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승진기자>sarafina@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