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개막전 문자생중계(LG 6-11 SK)

  • 입력 2001년 4월 5일 13시 52분


'비운의 선수' 강혁의 날이었다.

지난 시즌 두산에서 쫓겨나듯 SK로 이적한 강혁은 2001프로야구 LG와의 시즌개막전에서 팀의 승리를 사실상 확정짓는 투런 홈런을 날렸다.

강혁은 팀이 6-4, 2점차로 쫓기던 6회말 LG의 바뀐 투수 이승호의 높은 직구를 통타 중월펜스를 넘기는 투런홈런을 날렸다. 강혁은 이날 5타수 3안타 1홈런 4타점으로 펄펄 날았다.

SK는 이어 7회말 공격에서도 '철인' 최태원의 중견수 키를 넘기는 중월2루타와 조원우의 좌월 투런홈런을 앞세워 3점을 추가, LG의 추격의지를 완전히 잠재웠다.

이날 양팀은 홈런2발 포함 29안타, 볼넷 12개를 주고받으며 '쫓고 쫓기는' 혼전을 거듭했다. 그러나 결정적인 순간에 홈런포 2발을 가동한 SK가 타선의 응징력에서 앞섰다. LG는 경기초반 결정적인 찬스를 여러번 잡고도 로마이어 홍현우등 중심타선이 침묵하면서 경기 내내 끌려 다녔다. LG는 이날 경기에서 모두 3번의 더블플레이를 당했다.

한편 인천구장에서 첫 안타를 친 LG의 2번타자 유지현은 2001시즌 첫 안타의 주인공으로 기록됐다. 유지현은 1회초 볼카운트 2-3에서 SK의 선발 에르난데스의 슬라이더를 잘 받아쳐 좌전안타를 만들어 냈다.

▼1회초▼

LG의 선공. LG의 톱타자는 올시즌 200안타에 도전하는 이병규. 이병규 초구부터 적극공략. 유격수 옆을 빠지는 안타성 타구를 브리또가 맨손으로 잡아 송구 원아웃.

2번타자 '꾀돌이' 유지현. 볼카운트 2-3에서 에르난데스의 가운데로 몰리는 슬라이더를 잘 받아쳐 좌전안타. 원아웃에 주자 1루.

타석에 들어서는 선수는 '영원한 3할타자' 양준혁. 양준혁은 스트레이트 포볼로 1루진루. 원아웃에 주자 1,2루. SK선발 에르난데스가 초반부터 위기에 몰리고 있다.

4번타자 로마이어. 볼카운트 2-3에서 몸에 맞는 볼로 진루. 타자의 몸쪽으로 떨어지는 낙차큰 커브를 구사했지만 제구가 되지 않은듯.1사에 주자 만루.

5번타자 홍현우. 스트라이크 없이 볼만 2개. 에르난데스가 긴장한듯 제구력이 흔들리고 있다. 볼카운트 1-3에서 홍현우가 방망이를 휘둘렀다. 유격수 앞으로 가는 평범한 땅볼. 유격수-2루-1루로 이어지는 더블플레이. LG는 1사만루의 찬스를 무산시켰다.

위기를 모면한 SK의 강병철 감독은 벤치에서 빙그레 웃음을 지었다.

▼1회말▼

LG의 선발은 정교한 컨트롤을 자랑하는 해리거. 톱타자 조원우가 타석에 들어섰다.

볼카운트 2-3에서 해리거의 낮은 공을 짧게 끊어쳐 중견수 앞으로 흐르는 안타. 노아웃에 주자 1루.

2번 좌타자 이진영. 시범경기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줬다. 볼 카운트 2-1에서 높은공에 속아 헛스윙 삼진아웃. 1사에 주자1루. 1루주자는 조원우.

3번 브리또. 볼카운트 1볼에서 해리거의 낮은 커브를 깨끗하게 잡아당겨 유격수와 3루수 사이를 꿰뚫는 안타. 1사에 주자 1,2루. 1회초 위기를 넘긴 SK가 곧바로 찬스를 잡았다.

4번타자 이호준. 2루옆을 빠지는 안타성 타구를 날렸으나 이종열의 다이빙캐치에 막혀 1루주자 2루에서 포스아웃. 2루주자는 3루로 진루. 2사에 주자 1,3루. 5번타자 강혁이 타석에 섰다.

5번타자 강혁. 두산에서 SK로 급작스레 이적한 비운의 선수다. 볼카운트 2-2에서 해리거의 높은 공을 받아쳐 유격수 키를 넘기는 안타. SK가 1-0으로 앞서기 시작했다. 주자는 투아웃에 1,2루. 2루주자 이호준, 1루주자는 타점을 올린 강혁.

6번타자 채종범이 타석에 섰다. 볼카운트 1-3. 해리거의 바깥쪽으로 떨어지는 슬라이더를 제대로 밀어쳐 좌익수 앞으로 떨어지는 안타. 2루주자 이호준 홈인. SK가 2-0으로 앞서기 시작했다. 주자는 2사에 2,3루.

7번타자 송재익 볼넷으로 출루. 2사에 주자 만루.

8번타자 포수 강성우. 수비형 포수로 공격력은 다소 떨어진다. 해리거의 바깥쪽 직구에 서서 삼진아웃. 공수교대.

▼2회초▼

6번타자 안상준. 2루앞 땅볼로 아웃. 7번타자 안재만. 볼넷골라 1루 출루.

8번 김정민. 평범한 2루앞 땅볼. 1루주자 안재만은 2루에서 포스 아웃. 그러나 병살을 위해 던진 브리또의 1루송구가 뒤로 빠져 타자 김정민은 2루까지 진루. 투아웃에 주자 2루.

9번타자 이종열. 몸쪽으로 떨어지는 빠른 볼을 잡아당겨 우익선상을 타고 흐르는 2루타. 2루주자 김정민 홈인. 2-1로 따라붙였다. 주자는 2루.

1번타자 이병규 2루수앞 땅볼 아웃. LG가 1점을 따라붙은채 공수교대.

▼2회말▼

9번타자 최태원 평범한 2루앞 땅볼 아웃.

1번타자 조원우 투수앞 땅볼로 아웃.

2번타자 이진영. 삼진아웃. 2타석 연속 삼진아웃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3회초▼

1-2로 한점 뒤지고 있는 LG의 공격.

선두타자는 2번 유지현. 유지현은 볼넷으로 출루. 무사 1루의 찬스. 에르난데스는 벌써 4개의 볼넷을 기록하고 있다.

3번타자 양준혁. 볼카운트 2-2에서 바깥쪽 공을 가볍게 밀어쳐 좌익수앞으로 흐르는 안타. 노아웃에 주자 1,2루의 찬스.

4번타자 로마이어. 2루앞 평범한 땅볼로 병살플레이. 2루주자 유지현은 3루로 진루.

투아웃에 주자 3루. LG는 1회초 홍현우에 이어 2번째 병살을 당했다.

5번타자 홍현우. 볼카운트 2-3에서 한가운데로 들어오는 직구에 멍하니 서서 삼진아웃. LG는 다시한번 아깝게 득점찬스를 놓쳤다.

▼3회말▼

선두타자 3번 브리또. 첫타석에서는 좌전안타. 볼카운트 2-0에서 바깥쪽으로 빠지는 공에 힘없이 방망이를 갖다대 유격수앞 땅볼로 아웃.

4번타자 이호준. 바깥쪽 공을 노려쳐 우익선상 옆을 타고 흐르는 2루타. 원아웃에 주자 2루.

5번타자 강혁. 첫타석에서 안타로 타점을 올렸다. 펜스를 원바운드로 맞히는 2루타.

SK가 3대1로 달아났다.

6번타자 채종범. 우익수앞 안타. 2루주자 강혁 홈인. SK가 4-1로 앞서기 시작했다.

SK는 벌써 7개의 안타를 몰아치고 있다. 7번타자 송재익. 타구가 유격수 유재현 앞에서 불규칙 바운드를 일으키면서 행운의 안타.

8번타순에 대타 윤재국. 스퀴즈번트 댔으나 실패. 주자는 원아웃에 1,3루. 윤재국 좌익수앞으로 가는 깨끗한 안타. SK가 5-1로 리드.

9번타자 최태원은 포수 파울플라이 아웃. 투아웃에 주자는 1,2루

1번타자 조원우. 1루방면 땅볼로 아웃. 공수교대

▼4회초▼

선두타자 6번 안상준. 볼넷으로 1루 출루. 에르난데스는 5개의 볼넷을 허용. 노아웃에 주자 1루.

7번타자 안재만. 가운데로 떨어지는 변화구에 서서 삼진아웃. 안재만은 직구를 기다린듯 타이밍을 완전히 뺏겼다.

8번타자 조인성. 에르난데스의 바깥쪽 공에 헛스윙 삼진아웃. 투아웃에 주자 1루. 에르난데스는 2타자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9번타자 이종열. 스위치히터인 이종열이 왼쪽타석에 섰다. 2루앞 빗맞은 땅볼로 아웃. 공수교대. 잔류 1루.

▼4회말▼

선두타자 2번 장재중. 연속 2삼진을 당한 이진영을 대신해 첫 타석에 섰다. 포볼을 골라 1루 진루. 무사1루의 찬스.

3번타자 브리또. 오늘 2타수 1안타. 해리거는 초반 많은 공을 던져서인지 다소 지친 모습. 볼카운트 2-2에서 낙차큰 커브를 쳤으나 유격수 앞 땅볼. 1루주자 장재중은 포스아웃. 타자 브리또는 1루에서 살았다. 원아웃에 주자1루.

해리거는 벌써 85개의 공을 던졌다.

4번타자 이호준. 2루앞 땅볼. 4-6-3으로 이어지는 병살타. 방망이 끝에 볼이 맞으면서 2루수 정면으로 갔다. 공수교대.

▼5회초▼

선두타자 1번 이병규. 중견수 앞에 떨어지는 깨끗한 안타. LG는 노아웃에 주자1루의 찬스를 잡았다.

2번 유지현. 오늘 두번 다 출루했다. 1루주자 이병규 볼카운트 1-2에서 2루도루 감행, 여유있게 성공. 노아웃에 주자2루.

2번 유지현 풀카운트 승부끝에 포볼골라 진루. LG는 노아웃에 1,2루 찬스를 잡았다.

3번타자 양준혁. 오늘 첫타석 볼넷, 두번째 타석 안타. 100% 진루. 볼카운트 1-1에서 에르난데스의 와일드 피칭. 주자 1루씩 진루, 노아웃에 주자 2,3루의 찬스.

볼카운트 2-2에서 자신의 키높이로 들어오는 높은 볼에 헛스윙 삼진아웃. 원아웃에 주자2,3루. 에르난데스도 벌써 95개의 공을 던졌다.

4번타자 로마이어. 불카운트 2-2에서 시속 140km 바깥쪽 직구에 서서 삼진아웃. 투아웃에 주자 2,3루.

5번타자 홍현우. 볼카운트 0-2에서 가운데로 들어오는 평범한 직구를 받아쳐 유격수 옆을 스치는 안타. 2,3루자 홈인. 홍현우는 2타점을 올렸다.

6번타자 안상준 중견수앞 안타. 1루주자 홍현우는 지체없이 3루로 달려 세이프. 투아웃에 주자 1,3루. 홍현우의 주루플레이가 돋보인다.

7번타자 안재만. 삼진아웃. 공수교대.

▼5회말▼

LG 투수 김혁섭으로 교체. 해리거는 강판당했다.

5번 강혁 2루수 이종열의 호수비에 걸려 아깝게 아웃.

6번 채종범 볼넷으로 1사 주자1루.

7번타자 송재익 3루수옆을 빠져 좌익선상으로 흐르는 3루타. 원아웃에 주자 2,3루.

다시 LG의 투수가 최창호로 바뀌었다. LG의 내야수들은 추가실점을 하지 않겠다는 듯 전진수비.

8번타자 윤재국 스퀴즈. 투수옆으로 절묘한 스퀴즈번트 성공. 3루주자 홈인. SK가 다시 1점을 추가했다.스퀴즈를 댄 타자 윤재국마저 살아 다시 원아웃 주자 1,3루 찬스.

9번타자 최태원. 볼카운트 2-0에서 툭 갖다댄 볼이 중견수앞 얕은 플라이. 투아웃. 3루자도 홈으로 들어오지 못했다.

LG 또다시 투수교체. 최창호는 원포인트 릴리프 역할을 끝내고 벤치로 들어갔다. 마운드로 올라오는 선수는 경헌호.

1번타자 조원우. 우익수 플라이로 아웃. 공수교대.

▼6회초▼

선두타자 8번 조인성. 3루수 송재익 정면으로 가는 땅볼로 아웃.

SK의 투수가 좌완 오상민으로 바뀌었다. 작년시즌 7승. 그중 4승을 LG전에서 거둬 LG에 유독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9번타자 이종열. 스위치타자인 이종열이 좌완투수 오상민이 나오자 오른쪽 타석에 섰다. 볼카운트 1-1에서 바깥쪽 떨어지는 낮은 커브를 잘 받아쳐 우익수앞에 떨어지는 깨끗한 안타. 원아웃에 주자1루.

1번타자 이병규. 2루 베이스 옆을 빠져나가는 안타. 1루주자 이종열은 3루에 여유있게 안착. 원아웃 주자 1,3루 찬스.

SK의 투수 조웅천으로 교체. 지난겨울 현대에서 SK로 이적한 조웅천은 작년시즌 홀드왕.

2번타자 유지현. 좌익수 깊숙한 플라이볼. 3루주자 이종열 홈인. 유지현은 희생플라이로 타점을 올렸다. 투아웃에 주자1루.

3번타자 양준혁. 스트레이트 포볼로 1루진루. 투아웃에 주자 1,2루 찬스.

4번타자 로마이어. 포수 파울플라이로 아웃. 공수교대.

▼6회말▼

2번타자 장재중 삼진아웃.3번타자 브리또 2루앞 땅볼아웃.

4번타자 이호준 볼넷으로 1루진루. 투아웃에 주자1루.

LG투수 경헌호에서 이승호로 교체.

5번타자 강혁. 오늘 3타수 2안타. 바뀐 투수 이승호의 높은 직구를 통타 중월펜스를 넘기는 투런홈런. sk 8-4로 리드.

6번타자 채종범 스트레이트 포볼.

7번타자 송재익 바가지성 안타 타구 날렸으나 로마이어 넘어지며 다이빙 캐치. 공수교대.

▼7회초▼

5번타자 홍현우 중견수 플라이 아웃.

6번타자 안상준. 바깥쪽으로 흘러나가는 변화구에 헛스윙 삼진아웃.

7번타자 안재만 투수앞 땅볼로 아웃. LG타선 오랜만에 삼자범퇴를 물러났다.

▼7회말▼

8번타자 윤재국 우익수앞에 라인드라이브로 날아가 떨어지는 잘 맞은 안타. 노아웃에 주자1루.

9번타자 최태원. 초구에 보내기 번트 댔으나 실패. 4점차 리드도 안심할 수 없다는게 강병철 감독의 생각인듯. 타석에 서 있는 최태원은 계속 번트 자세.

번트자세를 취하던 최태원 갑자기 강공으로 돌변. 전진수비를 하던 중견수의 머리뒤로 넘어가는 통렬한 2루타. 오늘 승부에 쐐기를 박는 점수가 될듯.

1번타자 조원우. 좌측펜스를 훌쩍 넘기는 2점홈런. LG마운드가 초토화 됐다.

2번타자 장재중 안타. 무사1루 찬스 여전히.

3번타자 브리또 투수앞 빠른 땅볼. 투수-유격수-1루로 이어지는 병살타. 투아웃에 주자 없이 4번타자 이호준 중견수 플라이 아웃. 공수교대.

▼8회초▼

8번타자 조인성 좌전안타로 진루. 무사 주자1루. 조인성은 대주자 김재학으로 교체.

9번타자 이종열 2루 땅볼 아웃. 김재학은 여전히 1루에.

1번타자 이병규 깨끗한 중전안타. 대주자 김재학은 2루를 돌아 지체없이 3루에 안착. 1사에 주자 1,3루의 찬스.

2번타자 유지현 1타점 좌전 안타. 주자는 1사에 1,2루.

3번타자 양준혁 2루 땅볼. 2사 주자 1,3루 상황.

4번타자 로마이어 삼진으로 물러나 추가득점에 실패. 잔루는 1,3루.

▼8회말▼

5번타자 강혁 2루수 땅볼 아웃.

6번타자 채종범 좌전 안타. 1사에 주자1루.

1루주자 채종범 2루 도루 시도했으나 태그아웃. 투아웃에 주자는 없어졌다.

7번타자 송재익 삼진아웃. 공수교대.

▼9회초▼

LG의 마지막 공격. 6점차의 점수가 부담스러워 보인다. LG는 로마이어등 중심타선의 부진이 뼈아플듯.

sk는 투수를 조웅천에서 마무리 정수찬으로 교체.

5번타자 홍현우 3루수 앞 땅볼 아웃.

6번타자 안상준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 1사에 주자2루.

7번 안재만 1타점 좌전안타. 2루주자 안상준 홈인. 1사 주자1루

8번 최동수 1-6-3 병살. 스리아웃. 경기종료. sk가 인천개막전에서 LG를 11-6으로 물리치면서 기분좋은 첫승을 거뒀다.

<동아닷컴 특별 취재반>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