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진의 i쇼핑]원하는 곡만 골라 맞춤CD로

  • 입력 2001년 3월 22일 18시 58분


Q :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모아 CD 한 장에 담고 싶습니다. 뮤직비디오도 CD로 소장하고 싶고요. 맞춤CD를 제작할 수 있는 쇼핑몰이 있나요?(김한수 kly21@hanmail.net)

A : 맞춤CD가 요즘 선물용으로 인기예요. 여러 CD중에 내가 원하는 곡만 모아 CD 한 장 가격으로 사니까 경제적이고 커버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지요.일반 음악CD로 제작되기 때문에 컴퓨터뿐 아니라 일반 오디오에서도 들을 수 있답니다.

사이트도메인
디엠존www.dm-zone.com
드림위즈info-mycd.dreamwiz.com
아임스타cdmall.imstar.com
프리첼www.freechal.com
CD쿠커www.cdcooker.co.kr

맞춤CD를 제작할 수 있는 곳은 ‘디엠존’, ‘CD쿠커’, ‘프리첼’ 등이 있어요.

‘디엠존’은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맞춤CD로 제작해 줍니다. CD표면과 커버 디자인을 내맘대로 선택할 수 있고 사진과 음성메세지도 담을 수 있어요. 가격은 노래 한 곡당 500원에서 1000원, 50MB정도의 뮤직비디오 한 곡이 12OO원, 여기에 제작기본료 6000원을 더하면 됩니다. 배송료는 무료.

‘디엠존’은 맞춤형 음악자판기를 만드는 엠포인트(www.mpoint.co.kr)에서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드림위즈’와 ‘아임스타’ 역시 엠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내용이 비슷합니다.

대형포털사이트인 ‘프리첼’에서도 맞춤 CD를 제작할 수 있어요. CD 한 장에 7곡까지 담을 수 있고 특별한 날 선물로 쓸수 있도록 메시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글에 자신 없는 사람을 위해 생일, 사랑, 이별, 감사의 내용을 담은 선택형 메시지도 제공해요. 가격은 배송료를 포함하여 1만원.

‘CD쿠커’는 노래와 뮤직비디오뿐 아니라 영화도 맞춤 CD로 제작할 수 있어요. 노래는 MP3 파일로도 구입할 수 있고요. 음악CD는 1장에 7곡, 뮤직 비디오는 5곡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맞춤CD 쇼핑몰을 이용하면 CD표면이 초등학교 졸업사진인 CD, 사랑의 고백이 담긴 CD 등 이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CD를 만들 수 있어요. 하지만 노래와 뮤직비디오 모두 저작권이 확보된 것만 제공하기 때문에 최신곡이 부족한 게 흠이예요.

<정보검색전문기자>hjk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