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라인]네트워크 부팅할때 자동 로그온

  • 입력 2000년 5월 30일 14시 54분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개인이 사용할 때는 상관없지만, 네트워크에 연결된 PC를 사용할 때는 윈도우 부팅시 마다 반드시 네트워크 로그온 창에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 윈도우 시작 때마다 이 부분을 자동적으로 넘어가게 하는 방법은 없겠는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일 경우, 부팅시 네트워크 로그온 창이 뜬다. 이것을 자동 입력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하나는 tweak ui를 설치하여 tweak ui에서 네트워크 탭의 ‘로그온-시스템 시동시 자동으로 로그온’에 체크하는 것이다. 이때 tweak ui의 파라노이아 탭 자동 기록 삭제 항목에서 ‘로그온시 네트워크 연결 기록 삭제’나 ‘로그온시 마지막 사용자 기록 삭제’에 체크하지 않도록 한다.

다른 하나는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 자동 입력하도록 하는 것이다.

‘시작-실행-regedit’을 입력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다.

▼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winlogon’의 위치로 이동한다

▼ 문자열 형식으로 ‘AutoAdminLogon’이라는 키를 만들고 기본값을 ‘1’로 입력한다.

▼ 문자열 형식으로 ‘DefaultPassword’라는 키를 만들고 기본값으로 암호를 입력한다.

▼ ‘DefaultUserName’이라는 문자열 형식의 키를 만들고 기본값에 로그온 이름을 적는다.

▼ 수정이 끝났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시스템을 로그오프하지 않고 재시동한다.

참고로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한다.

▼ 네트워크 등록정보로 들어가 기본 네트워크 로그온에서 윈도우 로그온으로 선택한다.

▼ 윈도우 설치 후 처음 나오는 사용자와 암호 입력창에서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엔터를 누르면 다음 부팅시부터 암호를 묻지 않는다.

▼ 2번의 경우가 아니라면, 즉 윈도우 사용 중에 윈도우 로그온 창이 뜬다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정확한 내용으로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설정 - 제어판 - 암호’ 아이콘을 실행하여 사용자 초기화 파일 탭을 선택하고 ‘이 PC의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기본 설정 및 바탕화면 사용’옵션을 클릭한 후 ‘암호 변경’탭을 선택하여 ‘윈도우 암호 변경’버튼을 누른다. 창이 뜨면 ‘이전 암호’란에 윈도우98을 시작할 때 넣었던 암호를 넣고 ‘새암호’와 ‘새암호 확인’란은 그냥 비워둔 채로 확인 버튼을 누른다.

만약에 계속 암호를 물어온다면 다른 사용자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인데, 이 경우 윈도우98의 디렉토리 안에 있는 ‘*.pwl’이라는 파일을 찾아 모두 지운다. 다시 시작할 때 사용자 이름을 물어보지만,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넣지 않은 채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다음부터는 암호를 묻지 않는다.

[PC라인 제공]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