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지각생’ 레오나르도, 데뷔골은 초고속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3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전북과의 ‘현대 더비’ 천금 결승골

“내가 K리그 스파이더맨” 울산 이적생 레오나르도가 6일 전북과의 4라운드 방문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뒤 
‘스파이더맨 세리머니’를 선보이고 있다. 일본 J리그 출신인 레오나르도는 K리그1 첫 슈팅을 데뷔 골로 연결하며 입단 당시 “골로
 보여드리겠다”던 약속을 지켰다. 전주=주현희 스포츠동아 기자 teth1147@donga.com
“내가 K리그 스파이더맨” 울산 이적생 레오나르도가 6일 전북과의 4라운드 방문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뒤 ‘스파이더맨 세리머니’를 선보이고 있다. 일본 J리그 출신인 레오나르도는 K리그1 첫 슈팅을 데뷔 골로 연결하며 입단 당시 “골로 보여드리겠다”던 약속을 지켰다. 전주=주현희 스포츠동아 기자 teth1147@donga.com
울산 현대가 새로 영입한 브라질 출신 외국인 선수의 활약 덕택에 전북 현대를 꺾고 시즌 첫 ‘현대가(家) 더비’에서 웃었다.

울산은 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1 2022’ 4라운드 방문경기에서 레오나르도(25)가 결승골을 터뜨려 전북을 1-0으로 꺾었다. 울산은 이날 승리로 3연승을 달리며 3승 1무(승점 10)로 다시 선두에 올라섰다.

이날 관심의 초점은 울산의 레오나르도. 지난해 중요한 순간마다 터지지 않았던 골 때문에 우승을 놓쳤던 울산은 올 시즌을 앞두고 이동준, 이동경, 오세훈까지 팀을 떠나 공격력 부족에 시달려야 했다. 겨울 이적시장 동안 부지런히 움직인 울산은 시즌이 개막한 뒤에야 일본 J리그에서 활동했던 레오나르도를 데려왔다. 뒤늦게 팀에 합류한 데다 입국해 자가 격리까지 하는 바람에 적응에 시간이 부족했다. 이에 홍명보 울산 감독은 레오나르도를 교체로 출전시키며 적응을 도왔다.

벤치에서 대기한 레오나르도는 전반 29분 김민준과 교체 투입됐다. 투입 직후부터 빠른 템포로 상대 수비를 흔들기 시작했다. 몸 상태에 대해 아직 물음표가 따랐지만 레오나르도의 골이 나오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전방에서 부지런히 움직이던 레오나르도는 전반 39분 설영우가 앞으로 높게 띄운 공을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침착하게 잡아낸 뒤 반대편 포스트로 정확하게 오른발 슈팅을 시도, 골망을 흔들었다. K리그1에서 시도한 첫 슈팅을 골로 연결, ‘원샷 원킬’의 골 결정력을 자랑했다.

홍명보 감독은 “레오나르도의 컨디션이 아직 완벽한 상태는 아니었지만 경기 흐름상 레오나르도가 필요해 투입한 것이 잘 맞아떨어진 것”이라며 “방문경기에서 승점 3을 딴 것에 대해 아주 만족한다. 오늘 잘됐던 부분과 우리가 할 수 있는 플레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북은 후반 17분 문선민의 슛이 울산의 골망을 흔들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 듯했지만 공이 문전에 있던 일류첸코의 몸에 맞고 들어가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이 인정되지 않아 결국 패배의 멍에를 썼다.

지난 시즌 사상 첫 K리그 5연패란 금자탑을 쌓은 전북은 안방에서 열린 3라운드 경기에서 포항에 패한 데 이어 2연패를 당하며 승점 4(1승 1무 2패)가 돼 9위로 추락했다. ‘디펜딩 챔피언’ 전북이 초반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모양새다. 김상식 전북 감독은 “승리가 필요한 경기였고 2연패를 해 팬들에게 죄송하다. 경기력과 컨디션 향상이 우선”이라면서도 “패배했지만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지나간 일은 잊어버리고 위기 극복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자철이 ‘컴백’해 관심을 모은 제주 유나이티드는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안방경기에서 수원FC와 0-0 무승부를 거뒀다. 김천 상무는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안방경기에서 서울을 2-0으로 꺾고 K리그1 2승 1무 1패로 3위로 올라섰다.

김정훈 기자 hun@donga.com
#울산 현대#레오나르도#3연승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