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포수’ 이대호, 맏형의 헌신으로 만든 반등

  • 뉴스1
  • 입력 2021년 5월 9일 10시 20분


코멘트
롯데자이언츠 이대호가 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 전에서 포수 마스크를 쓰고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대호로선 2001년 프로 데뷔 이래 사상 초유의 포수 출전이다.(롯데자이언츠 제공)2021.5.9/뉴스1
롯데자이언츠 이대호가 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 전에서 포수 마스크를 쓰고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대호로선 2001년 프로 데뷔 이래 사상 초유의 포수 출전이다.(롯데자이언츠 제공)2021.5.9/뉴스1
프로 21년차 이대호(39·롯데)가 보여줄 건 아직도 남아있다. 그는 KBO리그 통산 1743번째 경기에서 포수로 파격 변신하더니 1점 차 승리를 지켜냈다. 자칫 패배 시 큰 상처를 입을 수 있었던 만큼 귀중한 승리를 선물했다.

롯데는 지난 8일 가진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대구 삼성전에서 9-8 역전승을 거뒀다. 3-0으로 앞서다 3-7로 뒤졌는데 9회초에 매서운 뒷심을 발휘해 오승환을 무너뜨렸다. 유격수 이학주의 실책 이후 급격히 흔들린 오승환은 시즌 첫 블론세이브와 첫 패전을 동시에 기록했다.

총력을 쏟은 롯데였다. 7-8로 뒤진 9회초 2사 1, 3루에서 포수 강태율 타석에 대타 이병규를 투입했고, 용병술은 적중했다. 이병규는 동점 적시타를 때렸으며, 이어 딕슨 마차도의 역전 결승타의 발판을 마련했다.

문제는 그 다음이었다. 롯데는 9회말 수비를 펼쳐야 했는데 전문 포수 자원이 없었다. 엔트리에 등록된 김준태, 강태율이 모두 교체된 것.

마무리투수 김원중과 배터리 호흡을 맞출 포수가 필요했던 상황에서 롯데 벤치는 오윤석 카드를 고심했는데 ‘맏형’ 이대호가 팀을 위해 자원했다. 경남고 시절에 포수로 뛰었던 경험이 있었지만, 이대호가 프로 입문 후 포수 마스크를 쓴 적은 없었다.

낯설고 생소한 풍경이지만, 포수 이대호는 듬직했다. 우선 김원중이 어떤 공을 던져도 다 잡았으며 전문 포수처럼 능숙한 프레이밍을 시도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김원중이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김원중이 오재일과 박해민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흔들리자, 이대호는 마운드에 올라 다독이며 힘을 실어줬다. 이에 김원중은 1사 2, 3루에서 김헌곤, 강민호를 차례로 범타 처리하며 1점 차 승리를 지켜냈다. 환호하는 롯데 선수단 사이에서 누구보다 기뻐한 이대호였다.

어렵게 뒤집은 경기를 다시 뒤집혀 패한다면, 후유증이 클 수밖에 없다. 5월 들어 최하위를 전전하는 롯데인 만큼 더 곤두박질을 칠 수 있다. 그 위기의 순간에 포수 이대호가 거인군단을 지탱했다.

롯데는 귀중한 1승을 추가하면서 꼴찌 탈출의 계기를 마련, 9위 한화와 0.5경기 차에 불과하다. 맏형의 헌신으로 사기가 오른 롯데가 5월 반등에 성공한다면, ‘포수 이대호’의 공이 매우 클 터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