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최초 WS 선발 등판’ 류현진, 4⅔이닝 4실점 패전

  • 뉴스1
  • 입력 2018년 10월 25일 11시 32분


코멘트

5회말 2사 만루서 강판, 구원 투수 매드슨 난조로 실점↑
다저스, 6회 현재 보스턴에 2-4로 리드 당해

류현진(31·LA 다저스)이 한국인 최초로 월드시리즈 선발 마운드에 오른 역사적인 경기에서 패전을 떠안았다. 다저스도 2연패를 당하면서 30년만의 우승 전선에 비상이 걸렸다.

류현진은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 2018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2차전에 선발로 등판해 4⅔이닝 6피안타 5탈삼진 1볼넷 4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69개로 여유가 있었지만 다저스 벤치는 빠른 투수교체를 단행했다.

4회까지 1실점으로 버티다 5회 만루 위기에서 교체됐지만 구원 투수가 류현진의 책임 주자를 모조리 홈으로 들여보내 류현진의 실점이 크게 불어났다. 다저스가 결국 2-4로 패하면서 류현진의 패전이 기록됐다.

이로써 류현진은 포스트시즌 3경기 연속 5이닝을 채우지 못하는 아쉬움을 남겼다. 5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디비전시리즈 1차전에서 7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승리를 따낸 이후 14일과 20일 밀워키 브루어스와 챔피언십시리즈 2,6차전에서는 4⅓이닝 2실점, 3이닝 5실점(패전)을 기록한 바 있다.

그러나 류현진은 한국 선수 최초 월드시리즈 선발 등판이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 과거 2001년 김병현(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2009년 박찬호(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월드시리즈 마운드를 밟았지만 선발이 아닌 중간계투로 등판한 것이었다

1988년 이후 30년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을 노리는 다저스는 적지에서 열린 1,2차전을 모두 패하면서 오는 27일부터 안방에서 열리는 3~5차전 3연전에서 반전에 도전한다.

다저스는 브라이언 도저(2루수)-저스틴 터너(3루수)-데이비드 프리즈(1루수)-매니 마차도(유격수)-크리스 테일러(좌익수)-맷 켐프(지명타자)-키케 에르난데스(중견수)-야시엘 푸이그(우익수)-오스틴 반스(포수)로 선발 라인업을 짰다. 상대 선발로 좌완 데이비드 프리스가 등판한 것을 고려한 라인업이었다.

보스턴은 무키 베츠(우익수)-앤드류 베닌텐디(좌익수)-스티브 피어스(1루수)-J.D 마르티네스(지명타자)-잰더 보가츠(유격수)-라파엘 디버스(3루수)-이안 킨슬러(2루수)-재키 브래들리 주니어(중견수)-크리스티안 바스케스(포수)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류현진의 출발은 깔끔했다. 1회말 베츠를 유격수 땅볼, 베닌텐디를 헛스윙 삼진, 피어스를 1루수 뜬공으로 잡아내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2회말에는 선취점을 빼앗겼다. 마르티네스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보가츠에게 좌측 펜스 그린몬스터를 직격하는 2루타를 맞았다. 디버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워 투아웃이 됐지만 킨슬러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았다.

다행히 추가 실점은 막았다. 브래들리에게 좌전안타를 허용했지만 3루를 노리던 킨슬러가 아웃됐다. 테일러의 정확한 송구가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이후 류현진은 다시 안정감을 뽐냈다. 3회말 1사 후베츠에게 좌중간 안타를 내줬으나 베닌텐디와 피어스를 뜬공으로 요리했다. 4회말에는 마르티네스를 유격수 땅볼, 보가츠를 루킹 삼진, 디버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요리해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그 사이 다저스 타선도 힘을 냈다. 4회초 프리즈와 마차도의 안타, 테일러의 볼넷으로 잡은 무사 만루 찬스에서 캠프의 희생플라이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에르난데스가 삼진을 당해 투아웃이 됐지만 푸이그가 2-1 역전에 성공하는 적시타를 때렸다.

4회말, 팀의 리드를 지켜낸 류현진은 5회말 아쉬움 속에 마운드를 내려가야 했다. 킨슬러를 1루수 땅볼로, 브래들리를 유격수 뜬공으로 잡아내 가볍게 아웃카운트 2개를 올렸으나 이후 위기를 맞았다.

바스케스와 베츠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1,2루 득점권 위기에 몰린 류현진은 베닌텐디와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을 내주고 말았다. 2사 만루가 되자 다저스 벤치는 라이언 매드슨을 구원 투수로 올렸다.

매드슨은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제구 불안 속에 피어스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내준데 이어 마르티네스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했다. 류현진이 남겨놓은 주자 3명이 모두 홈을 밟으며 류현진의 실점은 4점으로 늘어났다.

매드슨은 보가츠를 삼진으로 잡아내며 어렵사리 이닝을 끝냈다. 다저스는 순식간에 2-4로 리드를 빼앗겼다. 결과적으로 다저스의 투수교체는 실패로 돌아갔다.

이후 반전은 없었다. 양 팀 모두 추가점을 내지 못한 채 경기는 다저스의 2-4 패배로 마무리됐다.

9회초 등판한 보스턴의 클로저 크렉 킴브럴이 깔끔하게 경기를 매조지, 세이브를 챙겼다. 류현진과 선발 맞대결을 펼친 프라이스는 6이닝 3피안타 3볼넷 5탈삼진 2실점 호투로 승리투수가 됐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