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떠난 박지성, QPR 이어 ‘승격팀’ 카디프로 이적?

  • Array
  • 입력 2013년 5월 2일 16시 17분


코멘트
박지성
[동아닷컴]

맨유를 떠난 박지성(32)의 새로운 행선지로 또 하나의 ‘승격팀’ 카디프 시티가 떠오르고 있다.

지난 시즌 박지성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입성 이후 최악의 시즌을 보냈다. 맨유를 떠나 새로 찾은 소속팀 퀸즈파크레인저스(QPR)은 2부리그로 강등됐고, 그 QPR에서조차 박지성의 활약상은 좋지 못했다. 급기야 시즌 중 감독 교체가 이뤄졌고, 새 감독 해리 레드냅은 박지성을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QPR과 1년의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박지성은 2부리그 강등 시 이적조항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박지성으로선 당연히 2부리그행이 탐탁치 않다. 이청용이나 김보경, 윤석영과 달리 축구선수로서 황혼기에 접어든 박지성은 기다릴 여유가 없다. 맨유에서처럼 ‘아름다운 베테랑’으로서 충성심을 과시할 상황도 아니다. 반대로 QPR로서도 박지성의 높은 주급과 만족스럽지 못한 활약상에 불만이 크다.

이 시점에 카디프시티로의 이적설이 떠오르고 있는 것. 영국 언론들은 QPR이 박지성을 조만간 정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더 선’은 박지성의 연봉이 390만 파운드(한화 약 68억원)에 달한다며, QPR 측의 ‘블랙 리스트’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트라이벌 풋볼’은 이번 시즌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며 승격에 성공한 카디프시티로의 임대를 예상하고 있다. 단 여기에는 QPR이 박지성의 높은 급료 중 일부를 분담한다는 조건이 따른다.

카디프시티에는 ‘제 2의 박지성’ 김보경이 있다. QPR로 이적할 때를 떠올려보면 ‘성적에 부담이 없다’라는 평가를 100% 믿을 수는 없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출전 기회를 확보하기에 용이할 가능성이 높고, 김보경의 멘토로서의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또 카디프시티의 빈센트 탄 구단주는 QPR의 토니 페르난데스 구단주처럼 말레이시아 출신의 사업가다. 페르난데스가 지난해 박지성을 ‘에어 아시아’ 마케팅에 쏠쏠하게 활용한 것을 감안하면, 카디프의 탄 역시 비슷한 발상을 했을 가능성이 높다.

박지성은 미프로축구(MLB) 쪽의 러브콜은 일단 거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꼭 EPL이 아니더라도 유럽에서의 선수 생활 마무리를 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어찌 됐든 박지성은 현재 전성기를 구가하던 2000년대의 그는 아니다. 프리미어리그에 남는 것이 목표라면, 카디프시티 역시 나쁜 선택은 아니다.

하지만 카디프시티 역시 이번 시즌의 QPR과 마찬가지로 유력한 강등 후보다. 박지성에게 ‘안정된 말년’을 제공해주기는 어려울 것이다. 또한 이들 역시 주요한 영입 포인트가 아시아 마케팅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시아 최고의 축구선수이자 국민적 영웅인 박지성의 모습이 다소 초라해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