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부동산 “나도 아프다”

  • 입력 2007년 7월 6일 03시 00분


코멘트
《‘평창 동계올림픽’이 무산되면서 이 일대 부동산 시장에도 냉기류가 돌고 있다. 5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강원 평창군 일대에서는 그간 동계올림픽 특수(特需)가 예상되면서 땅값이 크게 뛰었지만 올림픽 유치가 무산되자 당분간 약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실제로 동계올림픽 경기장이 들어설 예정이던 도암면 내 토지는 3.3m²(1평)당 30만∼50만 원으로 4, 5년 전보다 많게는 10배가량 오른 곳도 있다.

흥정계곡이나 금당계곡 등 펜션이 많이 몰린 봉평면 일대도 3.3m²당 최고 50만 원에 이르며 올해도 10%가량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봉평면 면온리 돌부동산컨설팅 송태운 사장은 “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이 가까워지면서 땅 주인들이 매물을 회수하는 등 가격이 강세를 보였다”며 “기대했던 호재가 사라진 만큼 당분간 조정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거래가 별로 없는 상태에서 호가(呼價) 위주로 땅값이 올랐기 때문에 가격이 약세를 보인다고 해도 손해 보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계올림픽 유치가 무산되면서 이 일대에서 펜션이나 콘도미니엄을 분양하는 사업자들도 잔뜩 긴장하고 있다.

평창에서 펜션 단지를 짓고 있는 내집마련정보사는 동계올림픽 유치와 함께 시작하려던 5차분 30채의 분양을 올가을로 미뤘다.

김홍주 내집마련정보사 이사는 “아무래도 일시적으로 분위기가 침체될 가능성이 높아 분양 시기를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대형 고급 콘도인 ‘알펜시아’를 분양 중인 강원도개발공사도 동계올림픽 유치 무산에 못내 아쉬워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동계올림픽 유치 결과를 보고 회원권을 사겠다는 사람들이 상당수 있었다”며 “평창이 개최지로 선정됐다면 분양이 상당한 탄력을 받았을 텐데 안타깝다”고 털어놨다.

고기정 기자 koh@donga.com

◎ 2014 동계올림픽 관련 영상뉴스
- 평창 또 고배…2014 동계올림픽 개최지는 러시아 소치
- 소치 ‘환호’…평창 ‘눈물’
- 소치 확정에 러시아는 축제무드
- ‘감성과 이성’, 평창 PT 매끄럽게 완료
- 평창 누른 러시아 ‘소치’는 어떤곳?
- 평창 운명 결정 할 제119차 IOC 총회
- 동계올림픽유치 실패…슬픔에 잠긴 ‘평창-강릉’
- 엇갈린 ‘희비’…2014 동계올림픽 개최지 발표 순간
- 동계올림픽 유치한 ‘러시아 소치’ 표정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