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신설 K뷰티학부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통해 외국어 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2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사이버한국외대 원어민 교수의 강의 모습
사이버한국외대 원어민 교수의 강의 모습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2024학년도 K뷰티학부 신설과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개편을 통해 외국어 실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개교 20주년을 맞이하는 내년을 대학 발전을 위한 장기적 비전 선포의 해로 내건 사이버한국외대는 그 첫 걸음으로 K-뷰티와 산업안전·주택관리 분야를 필두로 한 실용학문 개척에 집중한다.

K뷰티학부는 급부상하는 K-컬처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인재 창출을 지향한다. 사이버한국외대가 그간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으로서 쌓아온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뷰티 전공에 담아낸 것이다.

전공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향장피부미용 △헤어디자인 △메이크업/네일아트 △K뷰티경영/크리에이터의 네 가지로 세분화한 트랙을 두고 전문적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바탕으로 에스테티션, 헤어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및 네일아티스트 등 토털 뷰티 전문가를 길러내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정규 교과과정에 국가공인자격증과 민간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는 교과목을 포함시켜 졸업 시 미용예술학사 학위 취득과 함께 이를 활용한 종합미용사 면허증,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가능케 했다.

세계 각지를 무대로 K-뷰티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외국어 학부와 연계한 교육과정도 눈에 띈다. 영어를 기본으로 중국어와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제2외국어 교육까지 준비돼 있어 늘어나는 국내의 외국인 고객 수요를 감당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해외 진출까지 바라볼 수 있게 했다.

뷰티 기업에 특화한 비즈니스 전문가와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마케팅·경영학부와의 교과목 공동개설을 통한 융합형 교육과정을 갖췄고, 뷰티 콘텐츠 분야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크리에이터와 뷰티 인플루언서에게 필요한 교육과정 또한 마련했다.

2024학년도 신설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2024학년도 신설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이달 초 국내 최고의 토털 뷰티 기업인 ㈜준오뷰티와 업무협정을 체결했다”며 “K뷰티학부에서 준오헤어의 프리미엄 교육 노하우를 더한 풍성한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는 산업안전 단일 전공으로 운영하던 산업안전학과의 교육 범위를 확장 개편해 주택관리 전공까지 포함하는 폭넓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실용학문의 첨단에 서게 됐다.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의 교육 분야는 연이은 재해 이슈와 그에 따른 정부의 안전 정책 강화, 주거복지 개선을 위한 공동주택의 주택관리사 의무채용 범위 확대 등과 맞물려 직업교육 및 재교육 선호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해당 분야 취업이나 이직 시 직무 수행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주택관리사보, 산업안전기사 등 각종 국가자격 준비와 더불어 민간자격인 안전지도사, 안전컨설팅지도사 자격증 취득 또한 가능한 실용적인 교육과정이다.

외국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대학인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년 1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설 △K뷰티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를 포함해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등 9개 학부에서 총 4852명을 선발한다.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 및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문의나 개별 상담은 전화와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
#에듀플러스#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k뷰티학부#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전문가 양성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