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사회

비옥한 황토서 자라 달고 맛있어! 영양소도 풍부

입력 2022-01-17 03:00업데이트 2022-01-17 03:35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도&情]
익산 고구마·사과·배
전북 익산시 농산물 온라인쇼핑몰 ’익산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고구마. 익산시 제공
살갗을 스치는 바람이 차가워지면 떠오르는 먹을거리가 있다. 바로 고구마다. 고구마는 밤의 길이가 길어지는 계절 옹기종기 모여 앉은 가족들의 대화에 빠지지 않는 대표 간식이다. 당도가 높고 섬유질과 비타민, 칼륨과 칼슘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다.

고구마는 전국 어디에서나 생산된다. 특히 전북 익산에서 생산되는 고구마는 많은 국민의 사랑을 받는다. 고구마는 입자가 많은 고운 토양에서 키우는 것이 상품성이 좋은데, 익산의 고구마는 황토에서 재배된다. 일조량이 풍부한 호남평야는 고구마 생육의 최적지다.

익산의 비옥한 황토에서 자란 고구마는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구마보다 섬유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단맛이 강하고 부드러워 먹기에도 좋다.

전북 익산시 농산물 온라인쇼핑몰 ’익산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배. 익산시 제공
호남평야의 시작점인 익산은 고구마 외에도 사과와 배 등 과일 맛이 좋기로도 유명하다. 비옥한 토양 위에 수십 년의 재배기술 노하우를 갖고 있는 농부들이 키우다보니 고마운 사람에게 선물로 주기에도 손색이 없다.

전북 익산시 농산물 온라인쇼핑몰 ’익산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사과. 익산시 제공
익산 사과는 껍질이 두꺼워 영양분이 많고 과육이 단단해 아삭한 식감이 좋다. 제초제를 거의 쓰지 않고 키우는 익산의 배는 씹는 맛이 좋고 과육이 풍부해 진한 배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익산 고구마와 사과 배는 농산물 온라인쇼핑몰 익산몰에서 살 수 있다. 고구마는 상품의 크기와 상태에 따라 10kg에 1만1000∼2만3000원, 사과는 5∼10kg, 배는 5kg 단위로 판다. 사과와 배를 혼합한 세트 구매도 가능하다. 25일까지 7000원 이상 물품을 구입하면 배송비가 무료다.

박영민 기자 minpres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사회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