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병 완치 16살 아들, 백신 맞고 재발…난 멍청한 엄마”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12월 10일 07시 28분


코멘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백혈병 완치 판정을 받았던 16살 아들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백혈병이 재발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9일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멍청한 엄마의 선택’이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재됐다.

청원인에 따르면 16살인 그의 아들 A 군은 수 년간 항암치료를 받으며 백혈병 투병하다 골수를 이식받아 백혈병 완치 판정을 받았다. A 군은 백신을 꼭 접종해야 한다는 의사의 말에 지난달 10일 화이자 백신을 접종 완료했다.

그런데 이틀 뒤인 12일 A 군은 흉통, 두통, 근육통 등을 호소했다. 청원인은 “인근 병원에서 피검사를 해보니 ‘혈소판 수치가 떨어졌다’는 진단을 받았지만, ‘채혈 중 나올 수 있는 수치’라는 말을 들었다”면서 “그러나 아이가 계속 통증을 호소했다”고 말했다.

계속되는 통증에 지난달 27일 A 군은 피검사를 다시 받았고 백혈구 수치가 80000/μL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백혈구 정상범위는 4000~10000/μL이다.

기존에 치료받던 대학 병원에 입원해 검사를 받은 A 군은 같은 달 30일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지 보름만이었다.

청원인은 “대학병원 교수는 코로나 백신 바이러스가 우리 아이의 림프구를 자극했을 수도 아닐 수도 있고 감기 바이러스나 또 다른 바이러스로 충분히 이 같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했다”며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백혈병일 수도 있음과 동시에 또, 아니라고 확정지을 순 없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수 년 간의 투병을 마치고 처음으로 학교 생활을 시작한 뒤 친구들도 사귀어보면서 운동도 열심히 하며 건강히 잘 지낸 제 아들이 또 다시 이런 진단을 받으니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꺼지는 고통”이라며 “아들은 다시 시작된 항암에 고통받고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청원인은 “이런 상황에서도 전 작은 아이에 코로나 백신 2차 주사를 접종시켜야 한다”며 “큰 아이(에게 골수를) 이식해주려면 큰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만 명 중 한 명에게라도 부작용이 나온다면 그것 또한 부작용이지 않느냐. 일단 백신을 맞고 보라는 말이 너무 무책임하지 않나”라며 “백신을 맞아야 학교에 갈 수 있게 하고, 뭐든 할 수 있는 시스템은 선택이라는 허울 좋은 이름 뒤에 숨은 강압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아이가 안 아플 수 있다면 백신 부작용이라는 걸 인정받기 위해 무엇이든 다 하겠지만, 다시 시작돼 버린 백혈병과의 싸움에 그럴 여력이 없다”며 “단지 (인과성을) 인정하고 검토해 달라고만 하고 싶다. 다른 아이들에게 우리 아이와 같은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해 달라”고 호소했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