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판/캠퍼스 소식]선문대 外

  • 동아일보

○…선문대(총장 황선조)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심연수)가 충남도교육청 및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고교생 대상의 ‘스타트업 AIoT(AI+IoT) 교육’을 9월부터 시작한다. 고교생들이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팜’ ‘스마트 IoT 홈’ 제작 등을 해보는 온라인 교육이다.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교통대(총장 박준훈)는 학생들의 취업·창업 역량 강화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학일자리개발원’을 31일 개원했다. 다른 부서에서 추진하던 진로 지도, 취업·창업, 현장실습 업무를 통합해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 총장은 “대학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고용서비스 제공을 위한 핵심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림대(총장 김중수) 식품영양학과 강영희 교수가 장학기금으로 5000만 원을 기탁했다. 강 교수의 기부는 2009년 5000만 원, 2015년 5000만 원에 이어 세 번째. 지난해 12월에는 사랑의 열매에 1억 원을 쾌척했다. 한림대는 강 교수의 장학기금으로 매학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2명에게 각각 2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밭대(최병욱 총장)는 기업가정신 및 창업(창의) 분야에 관심 있는 초중고교생 동아리를 4일까지 모집해 평균 200만 원의 활동비와 인프라를 지원한다. 2017년 시작한 SSR(School Star-up Relay) 사업이다. 대전·세종·충남 학생연합 동아리 10개 이상을 선발한다. 홈페이지 참조.

○…세명대(총장 이용걸)가 학생들이 주도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 소통 채널인 ‘스무쓰(SMUS)’를 개설했다. 재학생과 예비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의 동영상을 직접 연출 및 기획, 편집한다. 총괄PD인 이주호 씨(광고홍보학과 4학년)는 “학교의 다채로운 모습을 참신한 방법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상지대(총장 정대화) 박승희 씨 등 호텔컨벤션학과 학생 4명이 ‘제54차 한국관광레저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전국 대학생 제안서 발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강원도의 관광 거점 도시인 강릉을 중심으로 한 ‘강릉, 여행을 더하다’를 주제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대학생 공모전에는 전국 22개 대학 27개 팀이 참가했다.

○…대전대(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단장 이영환)이 대학 산학협력관에서 ‘온라인 중심의 스마트헬스케어 ICC 협의회’를 개최했다. LINC+ 및 스마트헬스케어 VR사업단의 기업협력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스마트헬스케어 인재 양성과 기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대전대가 올해 수주한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 첫 미팅도 가졌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