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이어 강릉 여중생 집단 폭행 사건, 피해자 언니 울분의 SNS 글 보니…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9월 5일 11시 24분


코멘트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 이어 강릉 여중생 집단 폭행 사건에 공분

사진=페이스북
사진=페이스북
부산에서 여중생들이 또래를 집단 폭행해 피투성이로 만든 사건이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강원 강릉에서도 여고생 등이 또래를 무차별 폭행한 사건이 뒤늦게 드러났다.

5일 강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월 17일 여고생 A 양 등 5명은 경포 해변과 자취방 등에서 또래인 B 양을 무차별 폭행했다.

가해자들은 평소 B 양과 어울려 지내던 사이였으나 감정 등이 쌓이면서 B 양을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B 양은 전치 2주 진단을 받았으며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현재 강릉의 한 병원에서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후 B 양의 부모는 경찰에 A양 등을 고소했다.

해당 사건은 현재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B 양의 언니라고 밝힌 C 씨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부산 사건을 보며 동생 사건도 알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가해자들의 반성 없는 태도와 너무나 당당한 행동들에 대해 더는 참을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C 씨에 따르면 당시 폭행은 오전 3시부터 7시간 동안 이어졌다. A 양 등은 B 양과 경포 해변에서 술을 마시다 시비가 붙었고, B 양의 머리에 침을 뱉으며 욕설과 폭행을 했다고 C 씨는 주장했다.

날이 밝자 A 양 등은 가해자 중 한 명의 자취방에서 B 양을 다시 폭행했으며, 이를 영상통화로 타인에게 보여주고 동영상을 찍어 퍼뜨리기까지 했다. 또한 가위를 들어 B 양을 위협하고 신고를 하면 언니를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했으며, 옷을 벗기려고 하면서 성적인 발언들도 했다고 C 씨는 주장했다.

C 씨에 따르면, 가해자들은 폭행 이후 해수욕장으로 놀러 가야 한다며 B 양을 화장실에 묶어놓으려고도 했다. 두려움에 그들을 따라갔던 B 양은 결국 남애 해수욕장에서 쓰러졌고, 마침 이를 목격한 C 씨 친구의 신고로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졌다.

C 씨는 “정말 화나는 건 지금까지도 가해자들은 당당히 술 먹는 사진을 올리면서 아무 일 없는 것처럼 행동한다. 제 동생은 현재 정신병원에서 입원치료 중”이라며 “꼭 소년법이 폐지되어 제대로 된 처벌을 받길 원한다”고 호소했다.

C 씨는 해당 글과 함께 가해자들의 채팅방 캡처 화면을 게재하기도 했다. 가해자 중 한 명은 부산 여중생 피해자가 폭행 당한 사진을 올리면서 “B 양인줄 알았어”라고 했고, 다른 가해자는 B 양이 폭행으로 퉁퉁 부은 얼굴 사진을 올리면서 “B양이 더 못생겼어”라고 적었다. 자신들도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처럼 알려질 수도 있다는 말에 “어차피 다 흘러가. 나중에 다 묻혀”라며 대수롭지 않다는 듯 말하기도 했다.

경찰은 A 양 등을 폭행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최정아 동아닷컴 기자 cja091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