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대(총장 윤건영)가 국립국제교육원(원장 김광호)이 주관하는 ‘2016년 교원 해외파견 사업’ 중 단기 해외 교육 봉사 프로그램 운영 대학에 선정됐다. 청주교대는 다년간의 해외 교육 봉사와 교육 실습 경험, 남아프리카 더반 지역에 있는 ‘LIV 스쿨’과의 교류 협력 계획을 인정받아 이번 공모에 선발됐다. 청주교대는 재학생 17명과 현직 초등교원 2명을 뽑아 겨울방학 때 ‘LIV 스쿨’에 4주 일정으로 교육봉사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한밭대 평생교육원(원장 임재학)은 12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10주간 진행하는 겨울학기 수강생을 9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자격 과정으로 동화연구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2급, 수납 전문가 2급 등이 있다. 교양 과정으로 건강, 무용, 미술 사진, 어학, 음악 등의 강좌가 마련돼 있다. 문의는 한밭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lec.hanbat.ac.kr)에서, 또는 전화(042-821-1601∼2)로 하면 된다.
○…충북대(총장 윤여표)는 19∼23일 2017학년도 스마트카 학과 간 협동과정 정시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내년도에 처음 개설하는 이 학과는 충북대 전자정보대와 공과대 기계공학부가 운영하는 학과 간 협동 과정이다. 석·박사 과정 10명씩 선발한다. cbnu.ac.kr, 043-261-3828
○…청주대(총장 정성봉) 법학과 동아리인 ‘차티스트’가 국민대통합위원회가 주최한 ‘제6차 국민 통합을 위한 법령 제도 발굴 국민 제안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차티스트는 ‘건축 허가 표지판에 민원 해당 기관 연락처 기재’라는 제안을 내 이 상을 수상했다. 이 제안은 현재 개인이 건축물을 신축할 때 의무적으로 허가 표지판을 게시해야 하지만 이 규정을 몰라 주민 간 갈등과 마찰이 잇따르고 있다는 점을 들어 의무 사항 고지와 관련 기관을 함께 기재해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자는 것이다.
○…충청대(총장 오경나) 전현직 교수로 구성된 사진 동호회 ‘충청빛사랑’이 5∼9일 흥덕구 송정동 평생직업교육관에서 회원전을 개최한다. 전시회에는 회원 작품 32점과 오경나 총장 작품 2점, 재학생 공모전 입상작 3점 등이 전시된다. 충청빛사랑은 2010년 3월 결성됐으며, 26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충북보건과학대(총장 박용석)가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그린캠퍼스 운영 사업에서 연차 평가 우수 대학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충북보과대는 친환경 교정 조성, 친환경 교육과정 운영, 친환경 캠페인 및 프로그램 등 그린캠퍼스 문화 확산에 성과를 내 이 상을 받았다. 이 대학은 2013년에 환경부 지정 그린캠퍼스로 선정됐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