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내게 ‘딱’인 대입 수시 컨설팅, 한 권으로!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8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수시 코앞 수험생의 ‘해결사’… 입시서적 2종

‘합격률 높이는 2017 수시 마무리 전략 CASE 21’

“수시 합격자들의 내신과 수능 평균 등급을 보기 쉽게 표로 정리해 놓아 내 성적과 대조해가며 상향, 하향 등 다양한 지원 전략을 짜볼 수 있었어요.”(온라인 서점 ‘교보문고’ 리뷰)

“교사들이 참고해도 좋을 책입니다. 입시설명회에서 보여주는 표 위주 자료는 교사가 보더라도 어려운데, 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덧붙여져 좋습니다.”(온라인 서점 ‘알라딘’ 리뷰)

무려 9만 건에 가까운 방대한 대입 수시 지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적대별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수시 지원 전략을 한눈에 알아보도록 제시한 입시전략서 ‘합격률 높이는 2017 수시 마무리 전략 CASE 21’이 수시 지원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진학 지도를 맡은 교사들에게 ‘단비’가 되고 있다는 평가가 쏟아집니다.

출간 2주 만에 온라인 서점 ‘알라딘’의 입시자료집 주간베스트셀러 1위, ‘온라인 교보문고’ 고등 참고서 부문 주간베스트셀러 8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지요.

‘합격률 높이는 2017 수시 마무리 전략 CASE 21’은 입시 분야에서 수십 년간 전문성을 쌓아온 종로학원하늘교육이 확보한, 실제 수험생들의 대입 수시 지원 자료 8만6000여 건을 동아일보 교육법인 교육전문기자들이 분석해 내놓은 수시 전략서. 지원자 유형을 △내신등급 △계열 △고교별로 세분화해 최적의 지원 전략을 찾아줍니다.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부족한 수시 지원 정보를 모으려 동분서주하지만, 내게 ‘딱’ 맞는 알짜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은데다 정작 그런 정보를 얻어도 복잡한 숫자들을 해석해야 하는 답답함을 느끼지요.

이 책은 다릅니다. 마치 입시 전문가에게 1대 1 컨설팅을 받는 것처럼 수시 지원에 꼭 필요한 정보를 케이스별로 친절하고 쉽게 알려줍니다. 각기 다른 케이스에 자신의 상황을 대입하다 보면, 6회의 금쪽같은 수시 지원 기회를 어떻게 활용해야 내 합격률을 높일지 금방 가늠하게 됩니다.

이 책은 프라임 사업으로 대학의 모집정원이 조정되는 것과 같은 최근의 대입 이슈는 물론 문·이과 교차 지원 전략처럼 매년 변치 않는 수험생들의 궁금증도 착실하게 반영해 수험생들의 가려웠던 부분을 속 시원히 해결해 줍니다.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REAL 사례 20’

수시 지원 전략을 수립했나요? 최근 비중이 크게 늘고 있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실제 합격자들의 사례를 모은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REAL 사례 20’을 통해 구체적인 도움을 받아보세요.

국내외 유수 대학 600여 명의 재학생들로 구성된 사회공헌 비영리단체 ‘국인(국가적 인재·국제적 인재)’이 집필한 이 책은 국내 주요 대학에 학생부종합전형과 특기자전형으로 합격한 수험생 20명의 △내신 성적 △비교과 활동 △자기소개서 원문 △심층면접 경험담 등을 샅샅이 실어 출간 직후부터 수험생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합격자의 생생한 자기소개서를 살펴보면서 남은 기간 나의 자기소개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지요. 대입 면접을 고스란히 옮긴 경험담을 통해 앞으로 남은 수시 면접에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합격자들의 비교과 활동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해 어떤 질문들이 면접에서 실제로 나왔는지를 살펴보면, 대입 면접관들이 내게 어떤 질문을 던질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서점 및 전화(02-362-5110) 판매.
#수시#대입#컨설팅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