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충북/강원/캠퍼스 소식]충북대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충북대는 동문 기업인 ㈜트윔 정한섭 대표가 학생 창업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발전후원금 1억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돈은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 창업자 발굴을 위한 학생창업경진대회 개최 비용으로 쓰인다. ㈜트윔은 정 대표가 이 대학 창업 동아리에서 출발해 세운 기업이다. 정 대표는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얻은 혜택을 후배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삼성그룹 기능올림픽 사무국과 공동으로 ‘제8회 삼성기능경기대회’를 28일부터 30일까지 교내 담헌실학관 대강당에서 연다. 이번 대회에는 메카트로닉스, 기계설계CAD, 전기설비, CNC밀링가공 등 4개 종목에서 122명의 엔지니어가 참가한다. 또 해외법인 참가 규모가 대폭 확대돼 글로벌 기능경기대회로 격상됐다.

○…한국교통대는 28일부터 12월까지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 의식 함양과 응급 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전문 강사 4명이 애니인형과 자동제세동기 등 기자재를 이용한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김영호 한국교통대 총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남대는 30일 교내 계의돈기념관 1층 강의실에서 ‘우리나라 도시 재생 정책의 방향에 관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도시부동산학과와 건축학과가 공동 주최하는 세미나에서는 강병주 도시부동산학과장의 사회로 △국토교통부의 도시 재생 정책 추진 방향(유재윤 국토연구원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우리나라 주요 도시의 도시 재생 사업 추진 사례(강인호 한남대 건축학과 교수) △외국의 도시 재생 사업: 영국의 뉴캐슬과 미국 브루클린의 사례(신동호 한남대 도시부동산학과 교수) 등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충북보건과학대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약을 했다. 양측은 현장 실습과 교육 현장 연수 지원, 전문가 초청 및 정보 교류 활동 등 치료 지원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협조할 계획이다.

○…한림대는 최근 경기 안양시 스마트콘텐츠센터에서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NCIA)와 산학협력, 인재 양성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산업 수요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배출된 인력을 NCIA 소속 70개 회원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인력 양성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한다.

○…경동대는 강원 원주시 동화산업단지 운영협의회와 ‘동화 속 어린이집’ 위탁 계약을 맺고 다음 달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3월 준공된 동화 속 어린이집은 70명 정원의 영유아 직장어린이집으로 경동대 유아교육과가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등 운영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한다.

○…가톨릭관동대는 최근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와 정치관계법 교과목 개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민주시민 교육의 확대를 위해 인적, 물적 지원은 물론이고 정기간행물, 논문 등 자료 및 정보 교환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