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글로벌 리더십, 융합형 인재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CMS 비전 콘서트’

  • Array
  • 입력 2012년 4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16일 서울 SETEC 컨벤션센터에서 ‘CMS 비전 콘서트’ 열려
수학창의성, 영어, 체험활동… 각 분야 대표 CEO 강연자로 나서

CMS에듀케이션 제공
CMS에듀케이션 제공
최근 교육현장에 인문학적 소양과 자연과학적 지식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가 주목받고 있다. 정부는 과학, 기술, 예술 등을 융합한 교육인 이른바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 즉, 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학부모는 궁금하다. 융합형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자질이 필요하며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답을 듣고 싶은 초등생 및 학부모라면 16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 1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CMS 비전 콘서트’에 주목해 봄직하다. 사고력수학·영재교육전문 ㈜CMS에듀케이션이 마련한 이 설명회에서는 ‘스토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교육기업 CEO들이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융합형 인재’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특강은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이충국 CMS에듀케이션 대표가 ‘융합인재교육과 글로벌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융합의 시대’인 21세기를 이끌어나갈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한 자질과 요건은 무엇인지, 융합형 인재를 기르는 STEAM 교육의 실체와 핵심은 무엇인지를 설명한다. ‘확산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확산적 사고가 글로벌 리더십과 결합됐을 때 어떠한 상승효과가 나타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2부에서는 김영화 ㈜청담러닝 대표가 ‘글로벌 멘토와 떠나는 스토리 여행’을 주제로 강연한다. 두 가지 언어(한국어, 영어)뿐 아니라 두 가지 문화까지 익히는 방법과 과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야기한다. ‘미래 글로벌 인재가 갖추어야 할 역량’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 특히 해외체험캠프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쌓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전달한다.

3부에서는 글로벌 특별활동 소셜네트워크 YOUTHECA를 운영하는 김근진 대표가 ‘글로벌 입시와 통하는 청소년 특별활동’을 주제로 강연한다.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히 자신의 꿈과 관련한 활동을 하며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교류하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들려준다. 또한 글로벌 활동에서 소셜 네트워크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

이번 특강의 강연자로 나서는 이충국 CMS에듀케이션 대표는 “세계라는 넓은 무대의 리더가 되기 위해선 자신감 있는 당당한 자세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특강은 자신 혹은 우리 아이의 열정과 능력을 발견하고 창의적 인재가 되는 구체적 방법을 배우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MS 비전 콘서트 참가신청은 CMS에듀케이션 홈페이지(www.cmsedu.co.kr) 혹은 전화(02-809-3737)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한다.

이승태 기자 st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