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충북/강원/캠퍼스 소식]충북-충남-나사렛대 장애학생 취업 세미나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1년 4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충북-충남-나사렛대 장애학생 취업 세미나

○…충북대와 충남대 나사렛대가 공동으로 마련하는 ‘대전 충남북 장애학생 취업지원 세미나’가 19일 오후 1시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열린다. 장애인의 날(20일)을 앞두고 열리는 이 세미나에는 이들 대학 장애학생 지원센터 관계자가 나와 △공공기관과 연계한 장애학생 경력 개발 및 취업 지원 사례 △지방자치단체 연계 장애인 취업 지원 방안 △지역사회 네트워크 자원을 활용한 장애학생 취업 지원 사례 등을 발표한다. 또 장애학생지원네트워크 김형수 국장의 ‘국내외 고등학교 장애학생 취업 지원 현황’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충북도 고승애 재활팀장, 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 이승용 고용서비스 부장과 장애학생 조효진 씨(충북대 경제학과) 등이 나와 ‘장애학생 취업 지원 활성화 방안’을 놓고 토론할 예정이다.

충북대 ‘우수연구실 소개자료집’ 펴내

○…충북대 산학협력단은 대학의 우수 연구실 홍보를 위해 ‘2011년도판 우수연구실 소개자료집’을 펴냈다. 이 책자에는 4개 기술 분야 총 124개 연구실 관련 자료가 담겨 있다. 이 대학 산학협력단은 지방대 가운데 처음으로 해외(말레이시아) 기업과 특허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집을 받아보고 싶거나 연구실 정보가 필요하면 산학협력단 지식재산관리본부로 연락하면 된다. 043-261-3872

김효겸 제천 대원대 총장 시인 등단

○…김효겸 충북 제천시 대원대 총장(62)이 시인으로 등단했다. 김 총장은 최근 월간 문학공간이 실시한 제255회 신인문학상 공모에서 현대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자연과 일상을 소재로 쓴 봄풍경 저녁놀 은하수 독도 옛집 등 5편의 시가 문학공간 2011년 3월호에 실렸다. 김 총장은 2008년 충북도교육청 부교육감 재직 시 수필시대를 통해 수필가로 등단했는데 3년 만에 다시 시인으로 등단하게 됐다.

만인산농협, 중부대에 1500만 원 기탁

○…중부대(총장 임동오)는 충남 금산 만인산농협(조합장 박시우)이 학생들의 복지증진 등에 써 달라며 15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만인산농협은 2009년부터 매년 발전기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또 강봉구 중부대 행정지원처장 등 교직원들도 식목일 기념식수 등으로 마련한 대학발전기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

거점국립대 입학본부장협회장 홍성심 씨

○…홍성심 충남대 입학관리본부장(영어영문과 교수)이 전국 거점국립대학교 입학(관리)본부장협의회 초대 회장에 선출됐다. 입학(관리)본부장협의회는 대학 간 정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전국 거점국립대 입학전형 제도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입학전형의 공정한 관리 및 개선,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입시정책 등을 정부에 건의하게 된다. 협의회에는 충남대 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서울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북대 등 10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